카카오 모먼트 API 권한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주식회사 메트릭스튜디오
  • **APP 이름(ID):ID 972559
  • **문의 내용: 아래 기재
  1. 혹시 대행사 측에서 모먼트 API를 사용했을 때는 해당 대행사가 진행하는 (혹은 과거에 진행했던) 캠페인만 조회가 가능한것 같은데, 광고주가 해당 대행사 이외에도 진행하는 모든 캠페인 대해 조회하여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1). 해당 광고주가 진행하는 모든 캠페인을 접근하려면 해당 대행사가 다른 광고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모두 받아야만 하나요?

  2. 카카오 모먼트 api를 통해 비용(cost)데이터를 따로 추출하거나 appsflyer와 연동하려고 하는데, 해당 작업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따로 존재하나요? 제가 파악한 바로는, ‘직접적으로 appsflyer와 카카오 모먼트에서 제공하는 cost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다’ 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담당자입니다.

  1. 조회 범위
    조회는 광고계정의 권한을 기준으로 가능 합니다. 해당 대행사가 조회하려는 캠페인이 속한 광고계정에 권한(마스터 or 멤버) 라면 이전 권한을 획득하기 전의 캠페인 이력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1-1. 접근 권한
1에 답변드린것과 같이 광고계정 권한 획득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행사 직원이 조회가 필요한 모든 광고계정에 마스터 or 멤버로 소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1. 비용
    현재 비용은 보고서를 통한 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보고서를 통한 비용정보가 아닌 소진액 대한 정보는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고서를 통한 비용정보는 플랫폼 대시보드와 동일하게 CPT의 비용정보는 제외하고 있음을 추가적으로 안내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