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신청방법 문의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카테고리의 설명 고정 공지사항을 보면
ㅡㅡㅡㅡㅡ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ㅡㅡㅡㅡㅡ
상기와 같이 신청하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홈화면에서 상단 우측 문의게시판을 클릭하면
문의목록 ㅣ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로 진입되고
게시판 리스트 상단 좌측 통합에이전시를 클릭하여 모먼트로 변경하면
카카오 비즈니스 > 광고 > 모먼트 문의게시판으로 진입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아래 이미지처럼 3depth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도 API 권한신청 옵션은 없습니다.
(계정 컨설팅 문의, 가입 및 광고계정 문의,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 문의, 메시지 광고 운영 문의, 광고 자산 문의, 보고서 문의, 타겟 관리 문의,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장애 및 오류 문의, 기타 문의만 제공)
[시스템]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2/24) (카카오모먼트)
페이지의 6번 항목의 1번을 보면
카카오 담당자가 없는 경우(공식 대행사가 아닌 대행사 혹은 광고주)만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Kw2daqwPkJbD1ayCzmP29Gs8kM0g-RrnAtoogKlXnhVcTjA/viewform
모먼트 오픈 API 신청(외부용)으로 신청하는 걸로 되어있는데
공식대행사 전용 API 권한 신청 루트가 없으면
공식대행사라도 외부용으로라도 신청해야 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