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 신청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API 신청방법 문의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카테고리의 설명 고정 공지사항을 보면

ㅡㅡㅡㅡㅡ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ㅡㅡㅡㅡㅡ

상기와 같이 신청하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 홈화면에서 상단 우측 문의게시판을 클릭하면
문의목록 ㅣ 카카오 비즈니스 라운지로 진입되고

게시판 리스트 상단 좌측 통합에이전시를 클릭하여 모먼트로 변경하면
카카오 비즈니스 > 광고 > 모먼트 문의게시판으로 진입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문의하기 버튼을 눌러 아래 이미지처럼 3depth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해도 API 권한신청 옵션은 없습니다.

(계정 컨설팅 문의, 가입 및 광고계정 문의,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 문의, 메시지 광고 운영 문의, 광고 자산 문의, 보고서 문의, 타겟 관리 문의, Cash-Back 프로모션 문의, 장애 및 오류 문의, 기타 문의만 제공)

[시스템] 플랫폼 기능 개선 및 변경 사항 안내 (2/24) (카카오모먼트)
페이지의 6번 항목의 1번을 보면

카카오 담당자가 없는 경우(공식 대행사가 아닌 대행사 혹은 광고주)만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Kw2daqwPkJbD1ayCzmP29Gs8kM0g-RrnAtoogKlXnhVcTjA/viewform
모먼트 오픈 API 신청(외부용)으로 신청하는 걸로 되어있는데

공식대행사 전용 API 권한 신청 루트가 없으면
공식대행사라도 외부용으로라도 신청해야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담당자를 통해 권한 신청 부탁드립니다.

고정 공지사항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현시점 기준으로 내용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미, 외부용으로 신청해서 권한을 받은 상태인데

공식대행사와 외부용 권한에 대한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공식대행사와 외부용 권한엔 별도 차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미 권한을 부여 받으셨다면 따로 신청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