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 관련 문의사항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주)엠앤와이즈

  • APP 이름(ID):
    351919

  • 문의 내용:

  1. 개인화 메시지 API에서 각 변수의 사이즈(최대 크기)
  1. ACCESS_TOKEN
  2. adAccountId (광고계정 ID)
  3. ID (소재번호)
  1. 개인화 메시지 API에서 variables(템플릿 사용변수) 값이 필수인데
    개인화 템플릿 변수 없이 통메시지로 발송이 가능한지?

  2. 개인화 메시지 API에서 ACCESS_TOKEN값은 대행사(여러 고객사 공동사용) 기준인지 광고주(고객사마다 개별 사용) 기준인지?

  3. 개인화 메시지 단건 발송 요청하기 API 호출한 이후 응답 status값이 SUCCEEDED 면 대상 카카오톡에 전달되었다고 보면 되는지?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1. 개인화 메시지 각 변수 사이즈
    변수의 글자수 제한은 아래 가이드 확인 부탁드립니다.
    광고 만들기: 개인화 메시지 소재 | Kakao Developers 광고 만들기: 개인화 메시지 소재
    추가적으로 변수가 입력되었을 때 말풍선의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으면 발송요청이 실패합니다.

  2. 개인화 메시지 템플릿 작성시 변수 없이 저장 및 발송이 가능합니다.

  3. ACCESS TOKEN은 APP을 기준으로 발급됩니다.

  4. 네. successed 응답을 받으셨다면 발송 요청이 된 상태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