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파일에 API로 사용자 추가 오류

고객 파일에 csv 파일로 추가하면 사용자 추가가 되는데,
API로 추가시 200 응답 코드가 정상적으로 오는데 실제로 추가가 안됩니다.

  • 앱 ID: 202493

  • channel_public_id: _xhhAgE

  • 고객 파일 스키마 (성별만 있음)
    {
    “file_id”: 61784,
    “file_name”: “휴면고객3”,
    “status”: “USING”,
    “update_at”: “2023-08-20 21:17:14”,
    “schema”: “{"성별":"string"}”
    }

  • 고객 파일에 사용자 추가시 request body
    전화번호는 가렸습니다. 실제로는 제대로 보냅니다.
    {
    “file_id “: 61784 ,
    “channel_public_id”:”_xhhAgE”,
    “user_type”: “phone”,
    “users”: [
    {
    “id”: “010-4798-****”,
    “field” : {
    “성별”: “남”
    }
    }
    ]
    }

안녕하세요.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참고: 고객 파일에 일부 사용자가 추가되지 않은 경우 확인 항목

다음 내용을 확인합니다.

  •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 상태인 사용자만 고객 파일에 추가 가능합니다.
  • user_type이 app인 경우, ID 값이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발급된 회원번호(user id)여야 합니다. 즉, 해당 사용자가 카카오계정으로 서비스에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 user_type이 phone인 경우, ID 값이 카카오톡에 가입되어 있는 전화번호여야 합니다.

CSV로 고객파일을 만든 후 1명이 추가되었는데,
추가된 사용자를 1명을 phone 또는 app 으로 삭제해도 삭제가 안됩니다.

사용자 추가는 여전히 안되고 있습니다.
문제가 될 부분이 없겠습니까?

앱 키는 REST API KEY 사용하시어 다시 요청해보시겠어요?

API 명세에 보면, 제가 전송한 방식이 맞는거 같고 해당 키를 바꿔서 보내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확인되어 인증키가 이상해서 나는 오류는 아닌거 같습니다.
{
“msg”: “appKey(******) does not exist”,
“code”: -401
}

죄송합니다. 다른 문의 내용하고 혼돈이 있었습니다.
확인 후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확인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에 시간이 좀더 소요되고 있습니다.
확인 즉시, 답변드리겠습니다.

@ktpsp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API 요청 시, 필드명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백 제거하고 다시 요청 부탁드립니다.

AS-IS
"file_id ": 67184,

TO-BE
"file_id": 67184,

별다른 오류 메시지 없이 동작하지 않아 오류를 특정하기 어려웠는데요
관련하여 개선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제 실수도 있었네요ㅠ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