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개인화메시지 API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비즈톡
  • APP 이름(ID): 953038
  • 문의 내용: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니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API로 전환 수 (카카오픽셀/ SDK로 전환 수집된 사용자)에 대해서도
리포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 문의드립니다.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start/personalizedmessage

모먼트 문의사항에 사전에 질의했으나, 모먼트 API를 통한 전환지표 확인 가능 여부는 데브톡을 통해 문의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

모먼트 개인화 메시지 API로 캠페인 생성시 trackID 정보를 입력해서 요청하시면
해당 trackID를 통해서 수집된 전환 정보는 리포트내 “픽셀&SDK 전환”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사전에 모먼트 문의게시판에서 하기와 같이 답변을 받은적이 있어
혹시 관련하여 부연 설명 주실 수 있으실까요?

모먼트 개인화메시지 API로만 진행 가능한 것인지 문의 드립니다.


[사전 답변]
광고반응타겟의 광고반응 데이터 중 '전환’의 경우,

광고(소재) 클릭 후 픽셀 & SDK로 전환이 수집된 사용자에 대해 집계합니다.

다만, 이는 메시지 광고/개인화 메시지에서는 활용이 어려우며

카카오 비즈보드 등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반응타겟’으로만 활용 가능합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ment_api_answer

안녕하세요.

최초 문의를 확인하니 보고서 실적 지표수집과 광고반응 타겟 지원이 섞여서 답변이 나간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문의 주신 내용은 “보고서” 관련 내용이라 추측이 되는데요.

톡채널 메시지 광고의 경우 올해 2월부터, 개인화 메시지의 경우 출시시점부터 픽셀 &SDK를 통한 전환추적 설정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었습니다.

플랫폼을 보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아 플랫폼 화면을 첨부합니다.

답변드린것과 같이 API로 캠페인 생성시 trackId를 입력하면 SDK를 통해 수집된 전환을 보고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반응 타겟의 경우, 메시지를 통해 전환 유저라고 수집이 되었더라도, 해당 그룹은 디스플레이나 비즈보드의 타겟팅으로만 활용이 가능하며 해당 유저를 메시지 광고의 타겟으로는 활용이 불가하다는것이 최초 비지니스라운지의 답변 내용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체적으로 개인화 메시지에서 픽셀 & SDK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해당 캠페인 별 픽셀 & SDK를 통해 수집 된 전환 수에 대해 타겟 그룹을 만들어 해당 그룹으로 개인화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실까요?

메시지를 통해 전환 유저로 수집 되었더라도 해당 유저를 메시지 광고 타겟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부연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ment_api_answer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

전환 추적만 가능한 용도이고 해당 전환을 타게팅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