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 일일/월간 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캠페인 보기(GET) API 호출 시에 에러코드 -10, HTTP 상태코드 400 인 경우가 발생했는데요.
카카오모먼트 API 사용에 일일/월간 쿼터 제한이 있나요?
Kakao Developers 이쪽 페이지에 안내가 없길래 질문드립니다.

에러코드 -10 이 일일/월간 쿼터인 경우에만 발생하는게 맞는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캠페인 보기 API는 초당 100건으로 호출 횟수 제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초당 100건을 초과하여 호출하였을 경우, -10에 400을 응답하게 됩니다.

혹시 초당 100건을 초과하여 호출하지 않았으나 해당 에러가 발생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에러코드 -10은 허용된 요청 횟수를 초과하여 요청할 경우 발생합니다. (관련 내용)

API별 허용하는 호출 횟수는 각 API 별 문서에서 명시하고 있으며,
별도 명시되지 않은 API는 (현재는) 초당 100건으로 쿼터가 제한되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운영 정책에 따라 변동 가능함)
예를 들어, 광고계정 보고서 보기 API는 광고계정 번호, 앱 ID 당 5초에 한 번으로 요청이 제한되나 (예시 문서)
별도 언급이 없는 캠페인 보기 API의 경우 1초에 100건으로 요청이 제한됩니다.

감사합니다.

@MOMENT_KAKAO 안녕하세요.

초당 100건의 제한도 호출 횟수가 명시된 API와 마찬가지로 “광고계정 번호, 앱 ID당” 제약은 동일한가요?
아니면 이 경우에는 "광고계정 번호"는 포함되지 않고 “앱 ID당” 제약만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양상으로 보면 "앱 ID당"으로 동작하는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다른 호출 횟수가 명시된 API의 경우 "광고계정 번호 + 앱 ID당"으로 호출 시에 스로틀링해서 제한을 잘 피하고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말씀주신 것처럼 카카오모먼트 API 초당 100건 제한은 앱 ID 기준으로 존재합니다.
지난번에 답변드릴 때 해당 정보가 빠져있었네요,
카카오 디벨로퍼스 가이드에 별도 명시되지 않은 API burst는 디벨로퍼스 앱 ID 기준으로 초당 100건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해당 수치는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는 점 다시 한 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