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응답데이터 관련문의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https://devtalk.kakao.com/t/faq-api/125610

안녕하세요 다음api주소 호출후 리턴값에 대한 문의가 있어서 남깁니다.

14256
(하안동 이편한세상센트레빌아파트)

61726
(진월동 대덕훼밀리8차아파트)

현재 내부로직상 roadAddress + “(” + bname + buildingname + “)”
을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roadAddress 값이 없어 위와같은 주소지로 입력된 케이스가 확인되어 문의드립니다.
혹시 roadAddress값이 내려오지 않을 케이스가 있는건지 확인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가적으로 address / roadAddress 가 동일한 값으로 내려오고 있는것 같은데
    roadAddress에 대한 방어로직으로 address를 사용하여도 무방한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일단 건물명으로는 검색이 되진 않으며,

하안동 ← 이렇게 검색해 버리면, 동정보에 매칭되는 road_address는 당연히 없습니다;;
도로명 주소는 건물에 매칭되는 주소이지, "동"정보에 매칭되는 주소가 아니거든요.
최소한 지번을 넣어주셔야 됩니다.

그럼 이렇게 도로명 주소가 발급되어 있다면 road_address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address 블락과, road_address 블락은 같을 수는 없습니다.
address_name은 검색 쿼리에 따라 지번 or 도로명 주소 이름이 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예시를 알려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 캡쳐화면처럼 다음API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소검색이용하고 있으며
“하안동” 만 검색했을시 도로명주소 & 지번주소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노출되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만 return을 받아 로직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달주신 케이스처럼 하안동만 검색하여 위 화면에서 return값 중 roadAddress가 NULL으로 받는 액션이 있을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dlgyqls16

해당 내용은 주소검색 API 가 아니고, 우편번호 서비스 입니다.

우편번호 서비스 가이드 내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https://postcode.map.daum.net/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