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지도 api - 웹 접근성

[FAQ] 지도/로컬 API 문의 전 꼭 읽어 주세요.

카카오 지도 api 사용 중입니다.
웹 접근성 관련하여 오류 항목 있어 문의 드립니다.

지도 api 에서 생성되는 마크업 중 area 태그의 title 누락으로 접근성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전에도 문의 드렸던 내용으로(2020년), 검토중이라는 답변을 받았는데 아직 개선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경고 항목은 차치하고, 오류 항목으로 지적된 부분(area 태그의 title 누락) 만이라도 개선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마커의 클릭영역을 area 태그를 통해서 동작하게 하고 있는데, 말씀하신 title 속성의 경우엔 셋팅 여부에 따라서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 마커 생성시에는 빈값으로 들어가고,
https://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Marker_setTitle
마커의 함수인 setTitle을 이용하여 셋팅해 주면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이렇게 타이틀 셋팅을 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마커임을 알 수 있는 문구가 필요하다는 말씀이시죠?

해당 부분 확인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ttribute 를 잘 못 기재 했습니다. title 이 아닌 alt 값이 필요합니다.
정정하여 재 질문 드립니다.
setTitle 처럼 alt 값 셋팅이 가능할까요?

마커는 설정이 불가능하지만 MarkerImage 객체를 이용하면 alt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커 생성 시 MarkerImage를 이용해서 마커에 적용할 이미지와 alt 옵션을 설정해서 사용해주세요.
https://apis.map.kakao.com/web/documentation/#Marker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