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리포트 API 토큰 파기 오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해당 모먼트 API 요청 시 5초당 요청 제한으로 인해 재시도를 통해 응답 결과를 받아오고 있는데
{
“msg”: “KakaoMomentException”,
“code”: -813,
“extras”: {
“message”: “허용된 API 요청을 초과하였습니다.”
}
}

어느 순간 응답으로 위의 에러가 아닌 아래와 같은 토큰 오류가 발생합니다.
{
“msg”: “this access token does not exist”,
“code”: -401
}

혹시 초 당 제한이 걸린 API를 지속적으로 요청할 경우 사용중인 토큰이 파기될 수 있나요?
파기 된다면 정확한 요청 횟수에 대한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API요청할때마다 액세스 토큰을 재발급 받으시나요?

동일 계정으로 유효한 액세스토큰을 100개까지 발급받으시면,
100개 초괴되는 시점부터 순차적으로 먼저 발급받은 토큰을 강제 만료 처리합니다.

어떻게 발급 받고 계신지 알 수 있을까요?

특정 기준 마다 API 엑세스 토큰을 재발급 받아 사용하는 것은 맞으나

현재 발생하는 프로세스에서는 로직 실행 시 토큰을 발급 받아서 로직이 종료될 때 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거의 유사하게 토큰 최초 발급으로부터 57분 정도가 소요되면 이후 해당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러 발생한 액세스토큰 기재해주시겠어요?

금일 동일하게 발생한 액세스 토큰 전달드립니다.

QcJqmWvxzxsKSNEkGX0l2DLYAlti6BZnQ-t-_6YkCj10aAAAAYj0_Ysq

로그를 확인 해보니 해당 액세스토큰은 REST-API키로 발급받아 6시간유효해야하나

2023-06-26T08:57:16 발급 받은 토큰이 만료된 것은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해당 유저로 액세스 토큰 100회 이상 발급 받아 순차 만료된 것입니다.

로직과 해당 유저로 액세스 토큰 발급 받으신 이력 확인 부탁드려요.

(동일 계정에 대해 4분~30분 불특정한 간격으로 분당 작게는 10회 많게는 50회 액세스 토큰 발급 받으시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확인 감사드립니다.
혹시 아래 토큰도 같은 원인인지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금일 07:27분 경 발급받은 토큰입니다.)
yFGu3eUR932_u2HaThcEbBS0lYSndqj8XDGslcuVCiolUwAAAYj0quuP

그렇다면 순차 만료에 의한 토큰 파기가 아니라면
REST API를 통해 발급받은 토큰이 6시간 이전에 파기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면 될까요?

혹시 아래 토큰도 같은 원인인지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금일, 해당 토큰에 해당되는 계정으로 500회 이상 액세스 토큰 발급이력이 확인되어 동일한 문제로 보입니다.

REST API를 통해 발급받은 토큰이 6시간 이전에 파기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면 될까요?

Unlink API 호출로 앱과 연결 끊기하거나 카카오 계정을 탈퇴하는 경우 해당 계정의 전체 액세스 토큰 파기될 수 있고
Logout API 호출로 특정 액세스토큰 하나만 파기하거나 Admin key방식으로 Logout API호출하여 해당 계정에 관련된 모든 토큰 만료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현재 다량의 액세스토큰 발급 API를 호출하시므로

6시간 이전에 파기되는 문제는 없고, 100건이상 발급에 의한 문제로 판단하셔서 원인 파악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위 내용과는 별도로 한 가지만 더 문의드리겠습니다.

요청 URL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s/report?datePreset=TODAY&timeUnit=DAY&dimension=HOUR&metricsGroup=BASIC,PIXEL_SDK_CONVERSION&adAccountId=250032&level=CAMPAIGN

사용한 엑세스 토큰
Pem0UkQqNisGpDupxTq0EuiltG4w3xJqNjkSctVuCj102QAAAYj10765

응답 결과
{“msg”:“KakaoMomentException”,“code”:-813,“extras”:{“detailCode”:9004,“detailMsg”:“권한이 없습니다.”}}

현재 해당 원인 파악이 좀 어려운 상황인데 확인 한번 부탁드려도 될까요?
adAccountId=250032 계정 요청 시에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Moment 담당자분이 확인해주셔야 할 것 같은데요.


@moment_api_answer @Moment.OpenApi
위에 문의주신 KakaoMomentException 확인해주시겠어요?

@moment_api_answer @Moment.OpenApi
확인되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모먼트 api 사용 시 '권한이 없습니다’라는 에러메시지는 광고계정의 마스터 또는 멤버가 아닐 경우 발생합니다.
주신 정보를 통해 조회해 본 결과, adAccountId=250032의 마스터 또는 멤버가 아니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계정에 잘 속해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리고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면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네 알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