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사용자가 1:1 실시간 상담을 이용 시 API로 해당 사용자가 Kakao Channel에서 남긴 메시지 내용을 CRM시스템으로 전송합니다. 동시에 API로 CS직원이CRM시스템에서 답장한 내용을Kakao Channel 로 전송합니다.
③. CRM시스템에서 알림 및 광고 메시지를 방송할 경우 API로 해당 내용을 지정한 Kakao유저들에게 전송합니다.
기재하신 내용은 메시지API로 구현 불가능한 내용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구축 테스트 해보셨을까요?
(1) 메시지 API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한 카카오톡 친구간에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채널에 메시지 발송하지 못합니다.
(2) 메시지 API는 광고 메시지용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