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API 검수 신청을 하기 전의 테스트 단계에서 서비스에 도입하여 충분히 테스트 하신 후, 서비스 오픈 혹은 배포 전에 검수 신청하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대해서는 [faq] 친구 목록 api, 메시지 전송 api를 연동하는 과정에서 자주 겪는 에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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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신청 완료 되었습니다. -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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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fbwlsgml1234@theashop.co.kr
= 869127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친구 API도 함께 사용 할 계획입니다.
=
①. 사용자가 Ashop Kakao Channel 추가 시 API로 해당 사용자의ID, 계정 이름, 채널 추가 시간 등 정보를 CRM시스템으로 전송합니다.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②. 사용자가 1:1 실시간 상담을 이용 시 API로 해당 사용자가 Kakao Channel에서 남긴 메시지 내용을 CRM시스템으로 전송합니다. 동시에 API로 CS직원이CRM시스템에서 답장한 내용을Kakao Channel 로 전송합니다.
③. CRM시스템에서 알림 및 광고 메시지를 방송할 경우 API로 해당 내용을 지정한 Kakao유저들에게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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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 솔루션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이KakaoTalk 계정으로 로그인을하고, 그 사람에게 동의를 받는다.
솔루션 사용자:CS팀
사용방식:
①. Kakao사용자가Ashop Kakao Channel추가 또는 채널에서 메시지 발송하는 경우API를 통해서 해당 사용자의 Kakao ID및 계정 이름, 채널 추가 여부 등 기본 정보를 얻는다
②. Kakao사용자의 기본 정보를 얻은 후 CS팀에서Kakao사용자 정보를CRM시스템의 Ashop 회원정보하고 대조한다. CRM시스템에서 회원 행위를 분석하는 데이터를 활용해서 Ashop Kakao Channel를 사용해서 메시지 및 알림 전송을 진행한다.
③. Kakao1:1 상담 기능을CRM시스템하고 연동함을 통해서 CS팀에서 사용자 정보를 빠르게 대조할 수 있기 때문에 360도 뷰 고객 관계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 동작은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API 호출 전에는 사용자로부터 친구 목록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한다.
CS팀에서CRM시스템에서 모든 사용자의 정보를 조회 가능하고 Kakao사용자 및 CRM시스템의 회원 정보를 통하여 고객360뷰로 진행할 수 있다.-[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 API
①. 사용자 취득:/v1/api/talk/friends
②. 알림 메시지:/v1/api/talk/friends/message/send-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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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