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API 사용 권한 관련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하기 링크의 문서를 읽는 도중 궁금증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common#permission

아래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api를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 a@kakao.com 계정으로 디벨로퍼스 앱 생성 후,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 획득까지 완료됨.
  2. b@kakao.com 계정은 1번에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에 카카오로그인을 완료한 상태.
  3. b@kakao.com 계정은 카카오모먼트에서 “나이키” 광고계정의 마스터 및 멤버 권한을 가지고 있음.

이때, b@kakao.com 계정이 1번에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의 팀원(앱설정 > 팀관리에서 초대되는 것)이 아니여도
정상적으로 “나이키” 광고계정에 대한 카카오모먼트 리포트 api를 호출 할 수 있을까요?

API를 호출할 때,
사용할 토큰을 발급받은 계정이 디벨로퍼스 앱의 READER 혹은 EDITOR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정상 호출이 가능하다고 적힌 글을 본 것 같기도 하여 문의드립니다.

빠른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1. b@kakao.com 계정은 1번에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에 카카오로그인을 완료한 상태.

이 문장 자체가, b@kakao.com 계정이 1번에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에 이미 멤버임을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디벨로퍼스 앱의 멤버가 아닐 경우 해당 앱으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즉 결론적으로는 말씀하신 것처럼
API를 호출할 때, 사용할 토큰을 발급받은 계정이 디벨로퍼스 앱의 READER, EDITOR, 혹은 OWNER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정상 호출이 가능한 게 맞습니다.

혹시 2번에서 전달하려고 하신 바가 다르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내부 테스트 결과 답변 주신 것과 달리
생성한 디벨로퍼스앱에 멤버가 아닌 사용자가 인증절차를 통해 인가코드를 받고,
토큰을 발급받는 카카오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계정이 READER, EDITOR, 혹은 OWNER 권한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카카오모먼트 API 테스트 역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였구요.
(디벨로퍼스 앱설정 > 팀관리 메뉴에 해당 계정이 목록에 존재하지 않음)

추가적으로 카카오로그인쪽 문서를 읽어보면 말씀주신 다음 문장에 대한 설명을 찾아볼 수 없는데요.
혹시 제가 놓친 부분이 있는걸까요?

디벨로퍼스 앱의 멤버가 아닐 경우 해당 앱으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b 계정이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여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토큰을 발급 받으신 걸까요?
다른 앱으로 토큰을 발급 받으셨다면 오픈API 이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드렸다시피 최초 문의 주신 본문에서

2. b@kakao.com 계정은 1번에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에 카카오로그인을 완료한 상태.

이 문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저도 혼선이 있었습니다.

2번 문장을 제외하고 보면,
b@kakao.com 계정이 1번에서 생성한 디벨로퍼스 앱의 팀원이 아니더라도
다른 디벨로퍼스 앱의 팀원이고, 해당 디벨로퍼스 앱으로 액세스 토큰을 발급 받을 수 있다면
정상적으로 광고계정에 대한 리포트 api를 호출할 수 있는 게 맞습니다.

앞서 답변드렸던 내용 중

디벨로퍼스 앱의 멤버가 아닐 경우 해당 앱으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이 문장은
카카오 디벨로퍼스 앱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액세스 토큰을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로 정정합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혼선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경우 말씀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