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호출 제한 문의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API 호출 제약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읽었는데요, 혹시 광고계정 번호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내에서 중복되는 경우가 있는건가요? 그게 아니라면 왜 앱 ID까지 묶어서 보는건가요?

이 API는 광고계정 번호, 앱 ID당 5초에 한 번으로 요청이 제한됩니다. 마지막 요청 후 5초 이내로 다시 요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동일앱으로 다른 광고계정의 동일한 api를 호출할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호출제한은 광고계정을 포함하여 설정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momentOPENAPI 안녕하세요.

아, 제 질문은 반대였습니다. 말씀하신대로면 광고 계정 번호만으로 요청을 제한해도 되지 않나요? 앱 ID까지 포함시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앱을 기반으로 호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호출 제한은 기본적으로는 앱을 기준으로 걸려있습니다.

고맙습니다.

@momentOPENAPI 안녕하세요 :slight_smile:

그러면 서로 다른 앱이 같은 광고계정에 대해 API를 호출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실까요?
예를 들어 광고주 앱 A - 광고계정 A / 대행사 앱 B - 광고계정 A
이런 식으로 연동이 가능하고,
앱 A - 광고계정 A / 앱 B - 광고계정 A 각 페어에 대해 별도로 호출 제한이 적용된다는 말씀이실까요?

안녕하세요.
모먼트 open-api 담당자입니다.

호출을 시도하는 개발자 (운영자)가 앱 A, 앱 B, 광고계정 A에 모두 관리자로 포함되어 있다면 다른 앱에서 동일한 광고계정 호출이 가능합니다.
위의 경우 호출제한은 앱 and 광고계정의 일치여부를 보기 때문에 각각의 제한이 적용 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