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 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와 피커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비즈앱 신청 완료했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tnsrjs77@naver.com
      휴먼엔텍talk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카카오 로그인 후 친구들을 초대하기 위한 친구 API와 초대장 발송을 위한 메세지 API를 사용합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
    -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1. 사용자가 카카오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친구목록을 조회하여 초대장을 발송할 친구를 선택합니다.
    3. 친구를 선택하여 메세지 전송을 하면 메세지 api로 작성된 초대장 메세지가 친구에게 전송횝니다.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1_
2
3
4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초대라는 용어를 사용하신 것으로 보아 추측하자면, 메시지를 보내는 이는 카카오로그인을 해서, 앱연결과 제3자 제공 동의를 받았으나, 메시지를 받는 이는 카카오로그인및 제3자 제공 동의를 받지 않은 사용자(해당 서비스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메시지를 받아서 해당 서비스에 연결 유도)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친구 API와 친구 피커에서 제공되는 친구 리스트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개발가이드에서 친구 정보 제공 조건을 한번 확인해 보시고, 원하시는 친구 목록이 해당 조건에 포함되는지 말씀 주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