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광고주(두바이관광청) 카카오모먼트 API 연동 관련 문의 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 API에 대한 최신 공지는 카카오모먼트 공지사항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외 문의사항은 DevTalk 각 카테고리나 FAQ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외 자주 발생하는 문의는 아래 게시판에서 확인 및 등록 가능합니다.

︎- AdFit SDK FAQ
︎- AdFit SDK 고객센터 문의
︎- 픽셀&SDK FAQ 1
︎- 픽셀&SDK 고객센터 문의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 카카오모먼트 오픈API가 아닌 다른 문의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두바이 관광청
  • APP 이름(ID): 카카오모먼트 광고계정 ID: 477603
  •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카카오모먼트 광고 진행중인 두바이 관광청(해외광고주) 관련하여

광고주 측에서 API 연동 관련하여 하기 사항 문의를 받아서요! 확인 요청 드립니다.

  1. 카카오모먼트에 오픈 API를 연동하여 데이터 조회 및 3rd 파티 플랫폼으로 전송하고자 하는데, 해외 사용자도 API 연동이 가능할까요?

  2. 불가능하다면, 기존에 웹사이트에 연동한 Floodlight 태그로 카카오모먼트 계정 연동이 가능할까요?

  3. API 연동시 3rd 파티 플랫폼으로 데이터 직접 발송이 가능할까요?

또한 API 연동 관련하여 카카오 개발자 문서를 확인하기는 했으나, 혹시 관련된 추가 자료가 있을 경우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을 종합하여 답변드립니다.

우선 기재해주신 광고계정ID 477603은 국내사업자(대행사)로 등록되어 오픈API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의 주신 내용으로 추측하건대 해외 광고주가 직접 오픈API를 사용하시려고 하는 것이라면
해외IP 접근을 별도 제어하고 있지 않아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카카오모먼트 오픈API를 3rd 파티 플랫폼으로 직접 연동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응답 받은 내역을 별도로 활용하시는 것은 제어하고 있지 않으나, 카카오모먼트에서 외부 플랫폼으로 API 직연동을 지원하진 않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빠르게 확인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만 더 문의 드립니다.

앞서 실제로 API를 호출하는 담당자(광고주)와
신청업체의 담당자 및 사업자번호(대행사)가 상이해도 API 사용이 가능할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PI를 호출할 담당자(광고주)가 대행사 오픈API 앱의 멤버로 등록되어있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픈API 신청 후
카카오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팀 관리 에서
광고주를 멤버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imag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