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와 피커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비즈앱신청완료했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OWNER : pwc-monitor@kakao.com
      앱이름 : PwC-Service-Monitor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서비스 장애가 났을 때 사용자들에게 알림을 주기위해서입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사용자는 친구 목록을 확인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관리자가 장애와 관련있는 사용자를 확인하고,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API 를 사용합니다.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 화면 등이 제공될 계획이 없습니다.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내용에 대해 확인 및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메시지API 권한도 필요하지 않으신가요? 친구 정보 제공 조건에 대해 인지하고 계실까요?

메시지는 친구 정보 제공 조건에 해당하면서 팀 멤버이기도한 사용자에게만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API 권한을 갖고 있어야 조건 중 팀원이 아닌 사용자에게도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위 친구 정보 제공 조건에 대해 인지하고 계신지 답변 부탁드리며
메시지API 권한이 필요하시다면, 메시지 api 사용신청 카테고리로 새로 작성하여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2. 사용자들은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어야 하고, 친구 목록을 확인해야만 합니다.

메시지 발송은 수신자의 UUID를 알아야 하며 이는 친구API(피커)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친구 목록을 확인해야만 수신자의 UUID를 알 수 있습니다.

서비스 장애 시 사용자들에게 알림을 주려면 UUID를 먼저 갖고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서비스에 가입하는 친구가 추가될 때 마다, 친구API(피커)를 최소 1회는 사용하여 UUID를 갖고 계셔야 합니다.

서비스에 가입하는 동선,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해 UUID를 가져오는 동선에 대해 구현하시고 동선의 설명 및 실제 동작 화면을 캡처 부탁드립니다.

3. 실제 API를 사용한 이력이 있어야만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

앱 684840의 API 사용이력중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해 친구목록을 성공적으로 조회한 이력과 메시지를 발송한 이력이 있어야만 권한 부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