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API 사용 신청

1. 문서에서 친구 API와 피커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신청완료했습니다.

  1.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OWNER_EMAIL : bgfn_licence@bgf.co.kr
      앱이름 : CUPOST
  2.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이유 :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능을 이용하여 당사 이벤트, 공지사항 등 소식 공유 목적.
    방식 : 게시글 상단에 카카오톡 아이콘 을 선택하면,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친구에게 해당 게시글을 공유
    할 수 있다.

  3.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
    => 로그인(테스트계정 : sjsoft01 / sjsoft0101)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 목록클릭 > 상세화면 상단 카카오톡 공유버튼 클릭
    -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 공지사항 및 이벤트 상세 내용 등의 링크를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해 공유하고자 해당 상세내역의 카카오톡 공유하기 아이콘 클릭 > 카카오톡 로그인 > 친구목록 > 공유대상 선택 > 확인 > 링크 전송

  4.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카카오톡1
    카카오톡2
    카카오톡3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메시지 발송을 위해서는 메시지API 권한도 함께 필요하기에 같이 검수 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이미지의 친구 정보 제공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친구가 앱과 연결된 상태일 것
  2. 친구가 앱 연결 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한 상태일 것
  3. 친구가 숨김 또는 차단 친구가 아닐 것
  4. 친구의 프로필 공개 설정이 공개 상태일 것

검수를 위해 몇가지 문의드립니다.

1. 위 내용처럼 CUPOST 앱에 가입하고 동의 항목에 동의한 사용자간에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데 이점 확인 되셨을까요?
2. 여러 사용자에게 연속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면 공유하기 기능으로 구현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친구API와 메시지API를 사용하시려는건 여러 친구들에게 게시글을 한번에 공유하시려는 목적이신가요?
  1. 원래는 전체 사용자목록이 나와야 하는데 권한이 없어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cupost앱 사용자간의 메세지 공유로 제한적인 부분은 아닙니다.

  2. 이벤트 부분에(룰렛) 여러 사용자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유대상에 따라 이벤트 참여횟수가 사전 지정된 횟수만큼 증가하는 이벤트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API, 메시지API 권한 부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