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번역/음성 API 종료 이후 개인 비상업적 사용 방법에 대한 문의

[공지] 비전/번역/음성 API 제공 종료 안내 / [Notice] End of support for Vision, Translation, and Speech APIs에서 토론을 계속:

안녕하세요, 현재 비상업적 개인 용도로 카카오 i 번역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akao i cloud에서 관련 API를 제공함에 따라 2022년 7월 1일 서비스 지원 중단 및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 유예 기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kakao i cloud 번역 API의 마이그레이션 어려움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 현재 카카오 i 클라우드의 콘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 컨설팅을 통한 회원가입만이 가능한데, 사업자 등록번호가 없는 개인이 사전 컨설팅으로는 회원가입을 할 수 없는 점
  • Icloud stt api 이용 관련 문의 글을 보면 일단 개인 이용이 정책상 불가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나, 관련 안내가 전무한 점
    – 특히 관련 안내가 없는 점으로 인해, 실제 정책상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API 문서와 예제 모두 찾을 수 없으며 API 키를 발급 받을 수단이 없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Icloud stt api 이용 관련 문의 글에서의 안내가 잘못된 것인지, 아니면 2023년 6월 30일이 도래하기 이전에 개인의 카카오 i 클라우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는 것인지, 혹은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의 AI 서비스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Kakao Developers에서 제공하는 번역 API는 기존 사용자에 한해 23년 6월 30일까지 제공됩니다.

kakao i cloud는 주로 기업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 되고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를 보유하지 않은 개인의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사업자 등록번호로 대체 기입하여 컨설팅 신청해주시면 확인 후 회원 가입을 위한 등록 코드를 발송드리겠습니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업자 등록번호 : 741-81-0153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