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폴앱 메시지 api 사용 신청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현재 비즈앱으로 등록되 있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 제출했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thoting.app@gmail.com / 펑크폴 (695637)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가 설문 참여 메시지를 받으면, 친구 목록에서 펑크폴의 uuid를 구해서 메시지 발송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 사용자가 받은 ‘설문참여하기’ 메시지의 버튼을 누르면 웹뷰에서 사용자 로그인을 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 로그인 후 사용자의 친구목록에서 펑크폴 채널의 uuid를 확인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 사용자 로그인을 확인하는 웹뷰에서 '참여하기’버튼을 누르면 펑크폴 채널(챗봇)으로 ‘시작하기’ 메시지를 전송합니다.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 운영 전입니다. 챗봇 테스트 중입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Cap 2022-05-31 16-34-35-974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몇가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화면 흐름에서 첫번째 이미지의 메시지는 누가 어떻게 발송하는 것인가요?

(2) 메시지를 받아 웹뷰에서 사용자 로그인한 유저가 펑크폴 채널의 uuid를 확인한다 하셨는데… 친구API로 채널의 UUID는 조회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며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친구목록조회와 메시지 발송 동의한 친구의 UUID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채널의 UUID에 대해 부연 설명 부탁드려요.

(1) 화면 흐름에서 첫번째 이미지의 메시지는 누가 어떻게 발송하는 것인가요?
=> 첫번째 이미지의 설문 작성자가 카카오톡 공유기능을 이용해서 발송한 메시지입니다.
A사용자가 설문을 만들고, 설문 참여 메시지를 카카오톡 공유기능으로 B에게 메시지를 발송한 것입니다.

(2) 메시지를 받아 웹뷰에서 사용자 로그인한 유저가 펑크폴 채널의 uuid를 확인한다 하셨는데… 친구API로 채널의 UUID는 조회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이며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친구목록조회와 메시지 발송 동의한 친구의 UUID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첨부한 이미지역시 포켓 서베이 설문에서 보낸 알림톡을 사용자가 챗방에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포켓서베이 채널(챗봇)에 "참여하기"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와 같이 사용자와 채널(챗봇)의 채팅방에 메시지를 어떻게 보낼 수 있나요?
Cap 2022-05-24 17-46-38-009

네, 확인감사합니다.

최초 메시지는 “카카오톡 공유” 기능이군요.

아쉽지만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API는 채널(챗봇)이 아닌 카카오톡 친구에게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디벨로퍼스에서는 채널(챗봇)에 메시지 보내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