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api 릴리즈 키 해시

카카오내비api를 이용해서 디버그 해시 키를 등록했을 때는 폰으로 연결했을 때제대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키 해시 등록 가이드를 통해 릴리즈 키를 구한 뒤,등록하니 폰과 연결했을 때 앱이 안열린다는 오류가 뜹니다.
키 문제인거 같은데 며칠째 계속 헤매고 있는데 릴리즈 키는 어찌 구하나요…?

아래 내용 참고해보시겠어요?

Android - Release Hash Key (릴리즈 해시 키) 조회 하기

아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구글플레이 콘솔 들어가보니 개발자 계정으로 가입하라고 뜨는데 돈 내고 가입해야 가능한건가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할 앱이 아니라면 개발자 계정을 따로 만드실 필요 없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앱을 출시하게 되어 릴리즈 키 해시 등록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시고, 개발 환경에서 릴리즈 빌드를 하고 싶으신 거라면 해당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 감사합니다! 제가 터미널을 이용했을 때로 나온 릴리즈 해시 값을 등록해서 해봤는데 비밀번호 입력하라는 문구는 없고 값 하나가 나오는데 엉뚱한 값이 나오는건지 내비 앱이랑 연결이 안되더라고요ㅠㅠ 카카오SDK를 사용한 해시 값 확인하기 부분도 해봤는데 디버그에 썼던 해시 값 하나만 나옵니다.
제가 알기론 릴리즈 키 저장소 만들어서 비밀번호 설정하면 여러 api에 쓸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애플리케이션을 등록 할 때 키 값 등록이 잘못되면 다시 애플리케이션 등록을 새롭게 해야하는건지, 잘 안되네요ㅠㅠ

키 해시 등록을 잘못했을 때는 다시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실 필요 없고 키 해시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앱 id가 어떻게 되시나요?

앱 id는 디벨로퍼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6자리 숫자입니다.

ID 750542입니다. 다시 릴리즈 키 해시값을 터미널로 해보니깐 또다른 값이 나와서 1,3번째 키 값이 릴리즈로 나온 값이고
2번째는 카카오sdk로 확인한 디버그 키 값입니다. 터미널로 했을 때 디버그 값도 달라서 무엇이 맞는지 혼동이 오네요…
혹시몰라 키 값을 여러개 등록했습니다.

KakaoSdk.init() 한 뒤에 KakaoSdk.keyHash 값을 확인해서 등록해주시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초기화 후 sdk를 통해 해시값을 확인했더니 제가 그전에 등록했던 2번째 해시값과 동일했어요.
아까 등록된 3개의 키로 둔 상태로 실행했더니 카카오내비 연결이 되었어요!
X로 시작하는 해시값이 릴리즈 해시값인가요?

1개의 좋아요

어떤 값이 릴리즈 키 해시인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서버 로그를 확인했을 때 Xb로 시작하는 키 해시로 요청이 잘 들어오고 있는 것 확인했습니다.

정상 동작하시면 더 이상 이슈 없을 것 같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