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API 권한 신청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했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dbtjq7272@naver.com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오픈채팅방을 운영중입니다. 새로운 멤버가 추가되었을때 모임 약관이나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기위해서는 방장봇의 텍스트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메시지 템플릿을 만들었고 친구들에게 메시지 템플릿을 자동으로 보내주기 위하여 이 API 권한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

    -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1. 내(dbtjq7272@naver.com)가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
  2. 개발자 도구에서 토큰을 받아옴
  3. 파이썬 코드에 입력하여 친구 목록 불러옴
  1.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image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소유하고 계신 앱들 중, 비즈앱인 것이 없습니다.
비즈앱 처리가 되시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앱 이름(또는 앱ID)과 함께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사용자가 로그인을 어떻게 하는지 설명이 부족합니다. 이미지와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메시지를 받으실 분들도 모두 친구여야 하며 서비스에 가입 하셔야만 발송이 가능합니다.)
  2. 테스트는 실제 API를 호출 하고 친구목록을 불러온(empty list가 아닌) 성공 로그가 카카오측에 남아있어야 합니다.
  3. 메시지를 백엔드에서 전송하시려면 메시지API 권한 또한 필요 합니다. 그리고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내는 행위는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위 설명상으로는 사용자가 파이썬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뒤 바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으로 보아 자동메시지는 아닌듯 합니다만 이 부분 추가 설명 부탁드립니다.(자동 메시지라면 검수 시, 전송목적에 따라 거절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체크리스트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api-api/116052?source_topic_id=117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