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신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들에게 유용한 컨텐츠를(경제, 상식, 일상 등) 전송하기 위함.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_- 서비스 이용자가 로그인
    _- 발송그룹을 생성

    • 친구목록 가져오기
    • 발송그룹에 친구 추가
    • 컨텐츠 선택 후 친구에게 발송하기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카톡친구목록 가져오기 시 동의 화면 팝업

친구목록 동의화면
Image_1650268611

친구목록
image

발송시 메시지 동의화면
카카오계정 로그인

발송하기
image

발송완료 화면
image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1. 친구조회 대상인 카카오톡 친구도 앱에 로그인 및 권한 동의 해야 하는데 이 과정을 설명 부탁드려요(이미지가 있으면 더 좋습니다)
  2. 로그를 살펴보니 친구목록 조회 이력만 있고 친구 UUID를 사용, 메시지 보내기 이력이 없습니다. 팀멤버에게 메시지 발송까지 테스트 후, 다시 신청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권한동의 및 절차 스크린샷 추가후 수정 했습니다.
그리고 보내기 테스트까지 완료 했습니다.
다시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하신 이미지의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메시지API를 사용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친구API는 발송할 메시지를 선택 한 후, 사용자가 카카오앱으로 이동하여 자신의 친구목록에서 직접 선택하고 메시지를 공유하는 API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서비스에 가입된자신의 친구 목록을 가져와 별도로 그룹핑하여 즉시 특정 내용을 발송하거나 예약 발송을 하는 것이 목적이시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메시지API 사용 신청 카테고리에서 다시 신청 부탁드립니다.(메시지API는 검수 항목이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