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와 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브랜디
APP 이름(ID): 브랜디(706380)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브랜디 그로스PM 정상연입니다.
카카오모먼트 API 활용하여 브랜디_2(120811) 계정의 일 별 광고비 성과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API 호출된 데이터와 카카오모먼트 어드민의 광고비 정합성을 비교하면서 확인 중에, 아래 3개 케이스가 발생됩니다.
카카오 모먼트 API 연동 시, 아래 케이스 발생
정합성 확인 기간
2022.03.20 - 03.31
- 비용 0원 집계 (3월 22일, 27일) - 카카오모먼트 내 광고가 모두 live 상태였습니다.
- API 호출 데이터 대비 카카오 모먼트 어드민 상 비용 과대 집계 약 154% ~ 120% (3월 23일, 24일, 25일, 28일)
- 100% 정확 (3월 20일, 21일, 26일, 29일, 30일, 31일)
관련하여 해당 일에 카카오모먼트 API가 변경이 있었는지 문의드립니다.
또한, API 데이터 비용의 0원 집계 혹은 API 데이터의 비용이 과소 집계 될 경우 따로 확인할 수 있는 추가 로직 혹은 코드가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