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친구목록 API 사용 권한 신청합니다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비즈앱 신청은 완료되고, 승인이 처리되었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전달 완료했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개발자 계정: azure@asiagolflinks.com
      앱 이름 : AGL Tiger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당 프로그램은 HDC 오크밸리 CC 골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내장자를 등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객의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 후(초기 로그인은 카카오 로그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친구를 내장자로 등록 후,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친구를 내장자로 등록할 수 있도록 친구에게 내장 URL을 전송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내장자 등록은 전화번호 직접 입력 외의 옵션으로 카카오 친구로 등록하기 옵션을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친구목록 가져오기 API와 같이 사용이 이루어지며, 해당 친구는 보통 같이 골프를 치는 것을 약속한 사람입니다. 해당 친구에게 비대면 내장을 위해서 내장 가능한 URL을 전송해 주는 것입니다.

  1.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골프장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Angular 기반의 모바일 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 로그인은 전화번호로만 수행하고, 카카오톡 로그인은 친구 API를 사용하기 직전에만 호출합니다. 골프장 예약을 마친 고객은, 친구 중 같이 골프를 칠 사람을 선택할 수 있으며, 카카오 친구를 선택한 경우, 자바스크립트 API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처리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카카오톡 친구로 내장하기 버튼을 고객이 클릭하면, 카카오에서 제공한 자바스크립트 API를 사용하여 친구 목록을 호출합니다. 이 과정에서 카카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으면 자바스크립트 로그인 API를 호출합니다.

실시간으로 자바스크립트 API를 사용하여 친구를 호출하고 메시지를 보내는 것으로, 서버에서 동작이 수행되지 않고, 고객의 브라우저에서만 동작이 이루어지며, 전부 자바스크립트 API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_-[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_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https://oakcreek.oakvalley.co.kr 에서 오크밸리 내장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오픈 예정이며 (3월 중순-현재도 내부 테스트를 위해 열려 있으나, 골프 예약이 없으면 접속해도 내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고객은 자신의 예약 목록을 클릭한 후, 내장자를 전화번호 또는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로 내장자를 등록하게 되면, 내장자에게 자바스크립트 API를 사용하여 카카오톡 메시지가 송신됩니다.

  1.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Screenshot_20220310-092048_Chrome
    로그인은 전화번호로 수행합니다.
    Screenshot_20220310-092127_Chrome
    로그인하면 골프 예약 내역이 나옵니다.
    Screenshot_20220310-092153_Chrome
    예약내역을 클릭하면, 내 골프 예약에 대한 내장자 초대를 전화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Screenshot_20220310-092209_Chrome
    카카오톡 친구로 선택하면,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 목록 중 메시지를 보낼 사용자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Screenshot_20220310-092225_Chrome
    해당 사용자를 선택하면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었는지 여부를 파악합니다.

초대된 고객은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받습니다.
photo_2022-03-10_09-24-46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API 권한 부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