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튼 API 전송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PP 이름(ID):
문의 내용: 혹시 활성화 되지 않은 카카오모먼트 광고 계정에는 API 전송이 되지 않는 것인가요?
캠페인 운영중인 계정에 광고주 API 연동으로 고객파일 전송하였는데
동일한 방식으로 비활성화 계정에 전송이 안되고 있습니다.

계정명 : M2_쿠팡_다음모바일_Team3
ID : 133073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광고계정은 '사용자 OFF’를 한 계정이 맞으실까요?
사용자 OFF 광고계정이더라도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한 기능이라면 일반적인 api 사용은 모두 가능한데요.

담당자가 임의로 사용자 OFF한 계정에서 고객파일과 관련한 api 사용 테스트를 했을 때도 문제없이 되는 것으로 보아,
혹시 요청하셨던 api, parameter 등의 상세 내용 전달주시면 관련 사항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전송한 API는 카카오 모먼트 내 타겟관리 > 고객파일 리스트 입니다.
타 계정에서는 매일아침 8시 API 연동으로 고객파일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
위에 말씀 드린 계정에서는 확인이 안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담당자가 카카오 비즈니스에 문의했을 때는 고객파일 기능이 광고 집행 중에서만 데이터가 집계된다는 답변 받았다고 합니다.
혹시 연관이 있을까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달해주신 내용으로 보니 고객파일 연동 업데이트와 관련한 고객파일 업로드 API로 보여집니다.

해당 API는 카카오모먼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니,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주신 답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