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 신청드립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개인 사용 목적입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개발자 계정 : ca1207@snu.ac.kr
      앱이름 : alert_event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팀내 일정을 기록하는 wiki page 가 있는데
    현재는 event 를 읽어 smtp 로 mailing 을 하고 있습니다.
    mail 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 kakao talk 으로 팀원들에게 보내고 싶습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api 신청인 (본인) 이 rest api 로 친구 정보 요청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hard coding 으로 mailing 을 하던 부분을 hard coding 으로 api 신청인(본인) 의 친구목록에서 팀원을 찾아 kakao talk 을 보내고 싶습니다.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python code 로 구현되어 있어 따로 실제 동작화면은 없습니다.

현재 팀원을 한명 추가하여 친구목록을 가져오는 부분은 테스트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친구API와 메시지API는 제공하시는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되며 자동 메시지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자동 메시지 발송 시, 수신자에게 메시지 내용과 발송 주기 등을 안내하도록 정보 제공페이지를 구축하시고 검수 받으셔야합니다.
수신자가 언제든 메시지를 수신 받지 않을 수 있도록 탈퇴 메뉴도 제공하셔야합니다.

아래 체크 리스트 참고하셔서 제공하는 기능 제약사항확인해주시고,

메시지 수신자가 소유하신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고 친구목록, 메시지 발송 권한 동의하는 동선을 구축해주세요.
구축 완료 후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 ’해서 첨부해주세요.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