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와 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메조미디어
APP 이름(ID):
문의 내용:
/openapi/v4/campaigns/{id}, /openapi/v4/adGroups/{id}, /openapi/v4/creatives/{id}의 API를 GET으로 요청 시 초당 50번 이상 요청했을 경우 {“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code”:-10}가 발행된다고 다른 분의 문의글에 확인하였습니다.
실제로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reference/rest-api-reference#response-code
에는 초당 50회 이하 기준이 확인이 안됩니다.
관련하여 아래의 항목 중 초당 50회 기준이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
1. App ID 기준인지
2. 앱ID + 광고계정ID **
3. 앱ID + 광고계정ID + 캠페인ID
** - 광고그룹일 경우 앱ID + 광고계정ID + 캠페인ID + 광고그룹ID
** - 광고일 경우 앱ID + 광고계정ID + 캠페인ID + 광고그룹ID + CREATIVE ID**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일단 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레퍼런스는 다음 링크에서 호출제한을 알고 싶은 API의 URL을 찾아 표 최우측의 Limit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reference
적어주신 /openapi/v4/campaigns/{id}, /openapi/v4/adGroups/{id}, /openapi/v4/creatives/{id}의 경우, 공백으로 기재되어 호출 제한이 따로 없는 API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별개로 질문 주신 초당 호출의 기준은 “APP ID” + “사용자 계정” 입니다. 부연 설명을 위해 다수의 사용자가 있고, API 초당 호출 제한이 5초라고 가정합니다. 사용자 A는 특정 앱으로 해당 API를 5초 이내로 호출할 수 없지만, 사용자 B는 같은 앱으로 동일한 API를 사용자 A가 호출한 이후 5초 제약없이 호출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주신 부분에서 호출제한이 없다고 하셨는데 실제로 아래의 API를 호출 시
간헐적으로 {“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code”:-10} 값을 리턴합니다.
관련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penapi/v4/campaigns/{id}
/openapi/v4/adGroups/{id}
/openapi/v4/creatives/{id}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말씀주신 간헐적 {“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code”:-10} 값 리턴 현상은 모먼트 호출 제한뿐만 아니라 카카오 API플랫폼의 공통 호출 제한 기준의 영향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적어주신 초당 50회의 기준도 모먼트 API의 기준이 아닌 카카오 API플랫폼의 호출 제한 기준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한 가이드 문서 첨부토록 하겠습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terms/latest/ko/site-policies#quota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