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정 API 사용 신청 여부 파악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주)클래스101
APP 이름(ID):551545
문의 내용:

현재 대행사를 통해 기존 광고계정 A 를 사용 중입니다.
캠페인 개수 제한으로 새로운 광고 계정 B 생성 예정 중 입니다…

  1. “광고계정에 api 사용 신청이 되어있는지 확인” 하려면 어떤 절차를 가져야하는 지 알 수 있을까요?
  2. 신규 계정 B에 API 사용 신청 요청 시, 현재 광고대행사에 요청하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은 광고계정을 기반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1번 절차는 필요가 없습니다.
신규로 생성하실 B계정이 A계정과 동일하게 운영해주는 대행사의 멤버(혹은 마스터)가 오픈API 앱 권한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