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채팅 API 관련 문의

안녕하십니까 본 기관은 청소년을 위한 공적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며,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활용한 청소년상담 서비스 운영을 계획하던 중 문의사항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상담 시스템을 제작하는 업체로부터 카카오톡 오픈채팅 API가 공개되지 않아, 다수의 상담원이 동시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의 구축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였지만 오픈채팅 API의 제공은 어려우며,
제공이 어려운 이유에 대해서는 본 메뉴에 문의하여 답변 받을 것을 안내 받아 글을 남깁니다.

오픈채팅 API의 공개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사업 진행에 고려하겠습니다.
향후 오픈채팅 API 제공을 추친하실 계획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 현재 비즈니스 계정을 이용한 서비스 제공은 이루어지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채널을 검색하여 추가하는 과정을 생략하는 방안으로 오픈채팅 상담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상담을 위한 기능으로 오픈 채팅은 적합하지 않아보이는데요.
채널 검색하여 추가하는 과정 없이 서비스하시는 사이트에서 1:1상담하기 버튼 클릭하여 채널 상담 진행할 수 있고,
채널 관리자 시스템에서 상담내용 별 답장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까지 제공하며 비즈메시지와 연계할 수 있는 카카오톡채널 상담하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1 채팅(톡상담) 데모 Kakao Developers
개발 가이드 JavaScript | Kakao Developers JavaScript


오픈 채팅 API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단순히 API를 이용하여 메시지 송신만 되야하는 것이 아니라
해킹에 의한 계정탈취, 피싱, 스팸 방지, 수신자동의와 제3자 정보제공동의 등
서비스의 좋은 의도와 달리 발생할 문제에 대해 안전한 사용을 위해 수반되야할 기능적, 절차적 내용들이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디벨로퍼스에서는 친구API와 메시지 API를 제공하여 메시지 발송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앱에서 검수후, 친구API와 메시지 API 권한 부여하고 있으며
해당 비즈앱에 카카오 로그인한 카카오톡 친구간에 제3자 정보제공(친구목록조회, 메시지발송) 동의를 했다면 카카오톡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