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상담을 위한 기능으로 오픈 채팅은 적합하지 않아보이는데요.
채널 검색하여 추가하는 과정 없이 서비스하시는 사이트에서 1:1상담하기 버튼 클릭하여 채널 상담 진행할 수 있고,
채널 관리자 시스템에서 상담내용 별 답장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까지 제공하며 비즈메시지와 연계할 수 있는 카카오톡채널 상담하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 채팅 API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단순히 API를 이용하여 메시지 송신만 되야하는 것이 아니라
해킹에 의한 계정탈취, 피싱, 스팸 방지, 수신자동의와 제3자 정보제공동의 등
서비스의 좋은 의도와 달리 발생할 문제에 대해 안전한 사용을 위해 수반되야할 기능적, 절차적 내용들이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디벨로퍼스에서는 친구API와 메시지 API를 제공하여 메시지 발송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앱에서 검수후, 친구API와 메시지 API 권한 부여하고 있으며
해당 비즈앱에 카카오 로그인한 카카오톡 친구간에 제3자 정보제공(친구목록조회, 메시지발송) 동의를 했다면 카카오톡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