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api

하이브리드 앱에서 웹에 kakao.Auth.login 함수 호출하면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엔 아래 이미지
image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외부 사파리에서 아래 이미지가 뜨고있습니다
image

앱에서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ios같은 경우엔 앱 외부에서 사파리 통해서 기능이 작동에 앱에선 사용 못하고, 안드로이드는 해당 버튼이 있는 ui가 안나오고 있어 문의 드립니다.

kakao.Auth.login가 아니라 kakao.Auth.authrize 사용하시면 브라우저 종류에 상관없이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 시도합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은 카카오 계정로그인페이지에 진입하지 않고 톡으로 바로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첨부해주신 이미지의 카카오 계정페이지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은 User-Agent에 따라 처리하므로 따로 제어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kakao.Auth.authrize 사용으로 더 간편하게 로그인 구현 부탁드려요.

kakao.Auth.authrize 사용 시, throughTalk를 false로 하면 제가 올린 이미지 중 2번째 화면으로 무조건 나오는건가요?
바로 카카오톡으로 이동되는게 아니라 계정 직접 입력 기능도 살리려고 하고있습니다.
해당 부분도 유저 에이전트에 따라 컨트롤이 되는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ios 하이브리드 앱에서 실행 시 사파리에서 안열리고 인앱에서 열리는건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throughTalk: false 을 사용하면 카카오 톡을 이용한 로그인이 아니라 카카오 계정페이지로 로그인하게됩니다.


하이브리드 앱에서 간편 로그인 하시면 카카오톡 인앱에서 인가처리되고
계정 페이지에서 ID/PW방식 로그인을 하시면 서비스하시는 앱내 인앱브라우저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