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PI의 지속적인 오류로 인해 다시 문의 드립니다

카카오 API의 지속적인 오류로 인해 다시 문의 드립니다.

{“code”:-10,“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extras”:{}}
대량의 API 사용중 위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케이스1 : 입찰가 변경
입찰가 변경의 경우 동일한 키워드 ID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limit가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키워드 수정은 문서상 5초당 1건으로 되어있지만 동일한 키워드에만 적용되고, 서로다른 키워드에는 적용 안된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하시만 실제로 3천만건 정도 입찰을 수행한 결과
100만건당 1천건 이상의 API 요청들에서 위 에러가 발생합니다.

ex)
요청
https://api.keywordad.kakao.com/openapi/v1/keywords/2164780394/bidStrategy
{“id”:2164780394,“bidStrategy”:{“type”:“MANUAL”,“bidAmount”:80}}
결과
{“code”:-10,“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extras”:{}}

위 에러의 발생시간 샘플로 첨부합니다.
2021-11-03 17:11:24

#케이스2
광고 정보를 조회할때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요청 API 링크
광고 만들기: 키워드 | Kakao Developers 문서 1
결과
{“code”:-10,“msg”:“API limit has been exceeded.”,“extras”:{}}

질문1 : 위 에러가 발생하는 조건과 이유가 궁금합니다.
질문2 : 대량의 처리 중에만 발생하는 오류이니, 만약 서버 과부하로 요청이 제한된다면, 초당 몇건 까지가 한계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질문3 : 에러 발생시 메세지가 너무 간단해서 처리가 힘듭니다. 혹시 상세 에러 내역이나 오류 문의를 위한 에러 ID 등이 리턴 가능한지도 추가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인증받은 1개 계정당 카카오키워드 API에 호출할 수 있는 limit은 최대 초당 400건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당 400건의 이상으로 사용할 경우 limit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니 해당 부분 확인 부탁드립니다.

전달하신 ID에 Response로 limit 오류로 전달 드린 내용이며, 당장 추가적인 에러 내역을 보강하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에러 내역 보강은 계속적 검토를 진행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