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 보고서 API 데이터 문의

안녕하세요. PlayD 솔루션기획팀 강솔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API로 호출한 카카오 보고서 데이터 (키워드광고)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매일 어제자 카카오 보고서 데이터를 API로 수집하고 있는데요,
320244 계정으로 API로 수집했던 데이터와 매체사 데이터를 비교해보니 데이터가 불일치하였습니다.

  • 데이터 비교일자 : 10월 1일 ~ 10월 6일
  • 데이터 비교 결과 : 2일 제외한 데이터 불일치

10월 8일에 320244 계정으로 다시 API로 1~6일자 보고서 데이터를 호출해보니 이전에 API로 호출하고 수집해놓은 데이터와 상이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키워드 광고의 보고서 데이터는 일정 주기마다 보정을 해주고 있는 것인지 문의드리며, 보정한다면 어떤 주기로 보정하고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보정이슈가 아니라면 API 호출 시점에 따라 데이터가 변경된 사유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9월 30일 과금집계 지연으로 10월 6일 보고서 재처리가 있었습니다.
공지 - Kakao 키워드광고
광고계정 - 320244는 과금지연되어 보고서 데이터가 제처리 되었습니다.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키워드 광고 보고서는 주기적인 보정은 하지 않습니다.
다만, 시스템 지연 등에 따른 데이터 재처리가 발생할 경우는 공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공지 꼭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동일한 이슈가 있어 댓글로 남깁니다.

9월 30일 과금집계지연으로 인해 재처리된 데이터 기간은 9월 30일로 알고있습니다. (공지사항 내)
다만 10월 1일과 10월 2일에도 영향을 끼친것으로 확인되고있는데요,

10월 2일자의 경우에는 과거 매체사에서 확인한 데이터와 현재 매체사에서 확인한 데이터는일치하였으나,
API 수집한데이터가 과거와 상이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공지상으로는 9월 30일자 데이터 재처리라고 확인되었는데,
10월 2일에도 영향을 받은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10월 1일로 처리된 9월 30일자 데이터는
‘10월 7일 날 9월 30일자 데이터로 재처리 되어 말씀하신대로 9월 30일, 10월 1일 데이터 변동이 있습니다.’
10월 2일에는 데이터 처리가 따로 없었기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문의사항에 추가문의 드립니다.
“10월 2일자의 경우에는 과거 매체사에서 확인한 데이터와 현재 매체사에서 확인한 데이터는일치하였으나,
API 수집한데이터가 과거와 상이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1. 과거 매체사에서 확인한 데이터
  2. 현재 매체사에서 확인한 데이터
  3. API로 수집한 데이터
    => API 로 수집되는 데이터는 포카(키워드광고 플랫폼> 맞춤보고서) 정보와 동일합니다.
    1,2,3 번 모두 동일 API를 사용하여 10월 2일 이후(=10월 3일 오전 8시 이후부터) 연동하였다면 데이터가 다를
    수는 없습니다.
    => 보고서 데이터는 연동 시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10월 2일 날, 2일 자 보고서를 조회하면 실시간으로 조회가 되기에 10월 3일에 확인한 10월 2일자 보고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API 수집 시점에 따른 데이터 차이인지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