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api 이미지 크기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링크 이미지 사이즈를 imageWidth : 800, imageHeight : 400 이렇게 소스에서 설정해 주었고, 원본 이미지 크기는 190*50인데 링크 이미지가 너무 확대돼서 나와서요.
원본 이미지 파일 자체를 가로:세로 2:1로 넣어줘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800*400을 기준으로 이미지 사이즈가 맞지 않은 경우 조정이 되는데요.

800*400 사이즈로 등록해보시겠어요?

이미지 사이즈 800*400으로 변경했는데에도 동일합니다.
ios앱일 경우에는 ‘IMAGE_WIDTH’ : ‘400’, ‘IMAGE_HEIGHT’ : '200’으로 설정해서 플러그인을 호출하고 있는데, 사이즈 설정한 데이터들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사용하신 이미지와 메시지 캡쳐좀 부탁드려요.

특정 이미지의 경우 시스템이 섬네일에 맞도록 크롭하기도 하는데요. (ex. 인물 사진)

어떤 상황인지 재현 화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씨 보안 때문에 사이즈 수정한 이미지를 올릴 수가 없어서요… 죄송합니다…
https://m.heungkukfire.co.kr/images/common/ico_header_logo.png
이 이미지를 800*400 사이즈로 이미지 수정한 후에 사용했습니다!
혹시 확인 가능하실까요…?
이미지

이런식으로 확대되어 보여지고 있습니다

캡쳐해주신 화면을 보면, 기재해주신 링크의 작은 이미지를 섬네일 크기에 맞게 확대하고 크롭한 증상인데요. (정상동작)

800*400 사이즈로 수정된 이미지를 확인하고 재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데브톡으로 올려주시기 어려우시면 아래 이메일로 이미지 전달 가능하실까요? (이미지 전달하지 않고 메시지 캡쳐해주신 것처럼 캡쳐 해주셔도됩니다.)

pf.support@kakaocorp.com

메일 접속이 안되어서요… 파일 받아서 일단 첨부합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logo

안녕하세요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크롭되는데요.
자동 크롭프로그램이 여백이나 인물등을 고려하여 섬네일을 구성한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자동 크롭프로그램으로 크롭된 이미지를 따로 조정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image

확인 감사합니다! 그럼 이미지를 전체 잘 보이게 노출할 수 있는 방안이 따로 있을까요? 크기를 수동으로 맞춰서 이미지 디자인을 다시 해야 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자동 크롭프로그램이 여백과 내용, 인물 등을 고려하여 자동 크롭한다고만 전달 받았는데요.
아쉽지만, 노출 방안을 알고 있지 못해서
해당 비율에 맞게 디자인을 해보셔야할 것 같아요.

테스트 메세지는 어떻게 발송해볼 수 있나요?

JS SDK데모 에서 imageUrl을 변경하셔서 테스트 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시지 템플릿은 전송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 imageUrl로 말고 로컬 이미지로 테스트 해보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

JS SDK 테스트도구는 디벨로퍼스앱을 변경경할 수 없어서… 메시지 확인용이라면

REST-API 테스트 도구 에서

아래와 같이 템플릿ID 입력 후 호출하시면됩니다.
(템플릿 도구에서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면됩니다.)

주의 하실점은, 인증앱 이름 옆에 햄버거 아이콘 클릭하셔서 소유하신 디벨로퍼스앱으로 변경하고 발송하셔야합니다.

image

@xsw0709

원본 이미지 비율 유지에 관하여 SDK 담당자로 부터 설정 기능이 있다는 연락을 받아서 공유 드립니다.
메시지 템플릿 이미지 탭에서 “원본 비율 유지” 설정 하시고 메시지 테스트해보시겠어요?

image

image
image

감사합니다!! 근데 전송을 눌러도 카카오톡이 오지 않네요… 잘못 등록된게 있을까요?

REST-API 방식은 디벨로퍼스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메시지 전송 선택 동의 설정을 하시고
토큰 발급시, talk_message항목이 체크 되어야 발송 가능합니다.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