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api 사용시 하단 링크 로고(앱아이콘) 미노출

kakao link API를 사용하는데 하단에 앱 으로 이동하는 링크영역의 좌측 작은 로고가 미노출 되고 기본 이미지가 노출되어 문의 드립니다.
[앱설정] [일반] [기본 정보] [앱 아이콘] 앱 아이콘이 등록되어 있음에도 하단 링크 로고 이미지가 미노출되어 이점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앱ID는 626363 입니다

안녕하세요.

앱 아이콘이 디폴트 이미지로 카카오 링크 발송된다는 말씀이실까요?

앱이름은 어떻게 표기되나요?

[디폴트 아이콘] LGE.COM
으로 노출이 됩니다

LGE.COM(566593) 앱의 앱키가 사용된 것 같은데요.

sdk init구문이 다른데도 있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Kakao.init 부분에 말씀드린 626363 앱의 JavaScript 앱키를 사용하여 sdk를 init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init 하는부분은 없습니다.

제가 접근하여 확인할 수 있는 주소 있을까요?

지금 js 파일들 추가적으로 확인중에 있는데 혹시 Kakao.init 한 appKey를 찍어볼 수 있는 스크립트와 이미 init 한 Kakao를 리셋 시킬 수 있는 함수가 존재 할까요??

  1. Kakao.cleanup(); 으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2. console.log(Kakao.Auth.getAppKey()); 으로 앱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복 init 이 문제가 맞았으며 해결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해당 앱에서 Callback을 받고 있는데 어제는 잘 들어오던 Callback 이 오늘은 호출되지 않고 있습니다.
Callback 을 받는 페이지를 브라우저에서 강제 호출하면 잘 들어오는데 카카오에서 자동으로 들어오는 Callback이 간헐적으로만 들어옵니다.
현재 이벤트 구성이 카카오 Callback을 받았을 때 완료되는 프로세스로 진행하고 있는데 카카오 Callback이 오지 않는 이유를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요?

626363앱에 설정된 콜백 주소로 접근해보면 아래와 같이 표시되는데 혹시 연관 있는지 확인 부탁드려요.

https://www.lge.co.kr/benefits/robotVaccum/kakaoCallback

image

예상 해볼 만 한 것은

응답 타임아웃 5초를 초과 했을때나, 200을 응답을 못받았을때 정도인데요.

동일한 메시지로 응답 성공 했을때와 실패했을때 각각 카카오 링크 호출 시간을 알 수 있을까요?

성공시 공유시간: 12시 44분
실패시 공유시간: 13시 27분

보낸 serverCallbackArgs 에 아래의 내용으로 전송하고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eventDelDate: “20211214”

링크 콜백 호출 시,
HASH_CHAT_ID 파라메터가 전달되는데요.
콜백 성공 시 받은 값 공유 좀 부탁드려요.

추가적으로 예상이 되는것은 방화벽 단에서 막혀 혹시 특정 서버에서 넘어오는 콜백을 못받는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관련한 주제를 찾아보다가 아래 링크 본문에 있는 IP목록들을 모두 허용 해줘야 된다는 글을 찾았습니다.
콜백이 넘어온경우도 있고 안나오는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안넘어 오는듯한데 혹시 아래 IP 리스트들을 방화벽 오픈을 안해줬을 경우 이러한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지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개발 가이드에는 방화벽에 관련된 내용은 따로 없었어서 방화벽 작업은 하지 않은 상태 입니다.

네, 방화벽에서 막히는 경우도 있어서
기본 차단이 룰이라면, 해당 IP를 화이트 리스트에 등록해주셔야 하긴 해요.

방화벽 차단은 하지않고 있다고 합니다.
콜백에 대해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링크 공유 받은 메시지 캡쳐좀 부탁드려요.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1. 626363앱에 관한 카카오측 콜백 로그가 전혀 없습니다.
  2. 카카오측 콜백 로그는 각종 에러와 타임아웃에도 이력이 남습니다.
  3. 알려주신 HASH_CHAT_ID 로도 로그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4. 테스트 사이트로 재현 해보려 했지만 콜백이 모두 정상 수신되고 이력이 남아서 재현 할 수 없는 상황이예요.

카카오측 콜백 스트림에 626363앱 로그가 안 쌓이는 것은 확인되었습니다.
추가로, 카카오에서 626363앱 콜백 주소 호출하는 카카오측 프록시 서버 로그도 확인해봤는데요.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13시 27분에 4건의 카카오링크 요청이 있었고 모두 성공으로 남았습니다.
    이중 3건은 받고 1건만 안 받은건인지, 13시 27분에 받은 콜백의 HASH_CHAT_ID를 모두 알려주면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방화벽에 차단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카카오측 프록시 서버 응답이 6초로 표기되고 있어요.)

  3. 12시 44분에 성공한 콜백과 같은 유저에게 카카오링크 전송을 했는데, 13시 27분에는 실패하신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