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로 부터 개발의뢰를 받아 대행사로부터 API키를 받아서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의 경우 대행사에 API키 발급과정을 전달해서 발급받도록해서 대행사가 API키를 발급받아 전달받았습니다.
(카카오광고 통합에이전시에서 문의게시판 > 문의발행 > 카테고리에서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권한신청)
카카오 키워드 API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문의게시판에서 신청을 할수가 없어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추가로 카카오 공식 대행사만 API를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부탁드립니다.
현재 작업중인 대행사가 2군데인데 한군데는 카카오 공식대행사가 아니라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카카오 키워드 API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오픈 API 입니다.
따로 저희측에 권한신청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모먼트의 경우에는 에러가 발생되지 않는데, 키워드 API에서는 에러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에서는 문제없이 200을 리턴을 해줍니다.
카카오 키워드에서는 401에러를 리턴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 API 호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url = "https://api.keywordad.kakao.com/v1/adAccounts"
bearer = f"Bearer {access_token}"
headers = {
‘Authorization’: bearer,
}
response = requests.get(url, headers=headers, verify = False)
카카오 모먼트 API 호출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url =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s"
bearer = f"Bearer {access_token}"
headers = {
‘Authorization’: bearer,
}
response = requests.get(url, headers=headers, verify = False)
Python으로 작성된 코드이며, 둘다 동일한 access_token을 사용합니다.
카카오모먼트 API와 카카오 키워드 API에서 사용하는 access_token을 생성하는 방법이 다른가요?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입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사용중인 카카오 키워드광고 Email과 앱ID를 메세지로 전달부탁합니다.
(해당 글의 댓글이 아닌 메세지로 전달부탁합니다.)
로그인하신 카카오 키워드광고 Email의 앱ID로 사용중인지 확인을 위함입니다.
안녕하세요…
대행사 두군데의 계정을 받아서 쓰고 있는데요.
키워드 광고만 사용하는 대행사 정보입니다.
@*********.
앱 ID 602***
모먼트, 키워드 모두 사용하는 대행사 정보입니다.
@***..
앱ID : 610
확인부탁드립니다.
왜 openapi가 빠진걸 확인하지 못했을까요… ㅠㅠ
도움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