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목록 / 메세지 api 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비즈앱 신청완료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OWNER : weatheran@naver.com
      앱 이름 : Zucchero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상품 선물하기 기능으로 선택한 친구에게 선물하기 템플릿을 보내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게 처리할려고 합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
    -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 일반 회원이 로그인 합니다.
    • 선물할 상품 선택하여 결제 완료
    • 결제완료 페이지에서 선물할 친구 선택
    • 선택된 친구에게 템플릿 전송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zu2zu3image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메시지를 수신 받을 고객도 Zucchero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하여 연결된 경우만,

친구목록 조회에서 조회 가능하고
메시지 수신이 가능한데요. 인지하고 계신지요?

인지는 하고 있습니다만.
그렇다면 내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목록에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지요?
다른 사이트에 보면 주문 후 “전송하기” 클릭하면 카카오톡앱을 실행하여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거 같은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구현해야 될지요?

그리고 위 내용을 모바일에서 실행되는건 봤었는데. PC에서 구현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네~

말씀하신 기능은 메시지 API 기능이 아니라 카카오 링크 방식 메시지인데요.

메시지 API 와 달리 별도의 검수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한 사용자의 카톡친구 모두 조회 하여 선택 발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친구 선택 및 메시지 발송을 하구요.
PC에서는 친구 선택 팝업 페이지가 실행됩니다.

사용은 SDK를 통해서만 사용 가능하니 아래 가이드 참고 부탁드려요~

JS SDK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js-link
Android SDK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android-link
iOS SDK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message/ios-link

image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하는건데. 혹시 친구 목록에서 "카카오톡 공유"가 아닌 “선물하기” 타이틀을 변경할 수 있을까요?

네,

아쉽지만, 해당 타이틀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