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 친구목록 가져오기 검수 신청합니다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어제 게시글을 잘못올려서 재업로드 합니다.★★★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네 비즈앱으로 전환신청하였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 네 전달했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개발자 OWNER : janue97@naver.com
      ★앱이름 : (주)에스비아이티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친구 API 같이 사용하겠습니다.
      ★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지원하는 국내 현실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도입 및 고도화 지원을
      통한 중소‧중견기업의 제조혁신 지원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사용 하겠습니다.
      ★ 스마트공장은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 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입니다.
      ★ 실시간 공정제어를 위하여 도입되는 설비의 상태를 기업의 관리자에 메시지를 전달하여 즉각적인 확인 및
      확인을 위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 APP KEY를 가진 최고 계정 (OWNER) 의 계정으로 최초 로그인 이후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 해당 공정내에 설비가 작동정지가 되었다는 플래그 (DB에서 확인) 가 발동하면 친구 목록을 가져옵니다.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 이후 친구목록에서 가져온 UUID를 이용하여 해당 설비 담당자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 친구목록 가져오기 ( 빨간줄 부분)
    image

★ 카카오 메시지 보내기 ( 빨간줄 부분)
image

★ 실제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
image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몇가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1. 친구API, 메시지API 는 발신자( “APP KEY를 가진 최고 계정 (OWNER) 의 계정” ) 와 수신자 ( “기업의 관리자” ) 가 카톡 친구여야 조회/발송이 가능한데 알고계신가요?

  2. 수신자 ( “기업의 관리자” )도 해당 앱에 카카오 로그인한 후, 친구목록/메시지발송 권한에 동의 해야 조회/발송이 가능한데 알고계신가요?

  3. 친구API, 메시지API 는 권한 부여가 되면 아래 쿼터 안에서 사용하고 그이상 사용시 제한이 있는데 알고 계신가요?

일일 사용량 3만건
발신자당 일일 100건
수신자당 일일 100건
발신-수신 페어 일일 20건

  1. 네 인지하고 있습니다.

  2. 네 이것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3. 네 어제 확인했습니다

혹시 승인은 언제쯤 되는지 알수 있을까요??

넵, 테스트 로그까지 확인되어 권한 승인되었습니다~

2번에 관련해서 혹시 질문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

테스트 기간이 길지않아서 그런데 2번에 경우 사용자가

현재 제 앱 (주)에스비아이티에 친구목록/메시지발송 권한 동의를 최초 1번만 해주면 되는건가요??

혹은 이제 동의 이후 특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 로그인을 해줘야는건가요?

만약 재로그인을 해줘야한다면

카카오 로그인에 리프레쉬 토큰을 이용한 방법처럼 다시 재로그인 할필요없게 만드는 방법도 있나요??

감사합니다.

재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수신자의 권한 동의는 앱과 연결끊기 하지 않는한 1회만 하시면됩니다!!!

네 답변감사합니다. 혹시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위에 답변 남겨주신

  1. 수신자 ( “기업의 관리자” )도 해당 앱에 카카오 로그인한 후, 친구목록/메시지발송 권한에 동의 해야 조회/발송이 가능한데 알고계신가요?

이 부분에서 수신자에 카카오 로그인에 대해서 조금 더 간편히 만들 수 있는 방식이 있을가요?

예시를 들어서 최초 로그인시 제 앱 (주)에스비아이티에 동의를 하고 난 이후

그 이후 로그인을 카카오톡 앱처럼 컴퓨터 부팅시 자동으로 로그인하는 형식으로 구현하는 방법이 있나요?

혹시 없다면 리프레쉬 토큰을 이용하여 일정시간마다 계속 갱신 해줘야하는지…??

감사합니다.

리프레쉬 토큰을 이용하여 일정시간마다 계속 갱신하는 방법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토큰 만료시간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token-mgmt
토큰 갱신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refresh-token

답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질문하나만 더드리겠습니다.

이제 어제 테스트를 오전 11시 부근에 REST API로 진행하였습니다.

답변해주신 링크를 확인결과 6시간이 지나면 세션(로그인)이 끊어지는 걸로 이해했는데

오늘 아침에 확인해보니 아직 세션이 살아있어서요… 혹시 어떤 이유인지 알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용된 토큰 알려주시면 어떤 상황인지 조회 해보겠습니다~

네 메시지 송신자의 토큰 : D6NwjtpCccLWO8dRG3SA9ACWcV1_g3nBXf_wgwopyV4AAAF5EJtHZw
수신자의 UUID : BDAIOw8_DTQYKhMkECgQKBo2BDIGMAQ9Aw

입니다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해당 토큰은 금일 오전 08:54에 생성된 것으로 나오는데요. 다시 로그인 하신 것 아닌지 확인 부탁드려요~
(송신자의 토큰 말씀하신것 맞으시죠?)

|Host|10.41.201.94 (10.41.201.94)|
|Issued Time|2021-04-27T08:54:42+0900|

아니요 수신자 로그인 관련해서입니다~!

오늘 아침 제가(송신자) 8시 :54분경 로그인한게 맞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위 답변 중에
수신자 ( “기업의 관리자” )도 해당 앱에 카카오 로그인한 후, 친구목록/메시지발송 권한에 동의 해야 조회/발송이 가능하다 라고 말해주셨는데.

저는 이것을 수신자도 계속 로그인 되어있는상태여야 한다고 인지했는데.

수신자에 경우 어제 오전 11시에 송신자측 앱(주)에스비아이티에 로그인 후 권한 동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로그인 하지 않았습니다.)

위에 주신 링크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token-mgmt1

에서 토큰 만료시간이 6시간 이라고 보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카톡 송신이 되는것을 확인해서 의문이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위에 질문을 조금 모호하게 남겼는데 정리해서 확실히 여줘보겠습니다.

  1. 수신자 측에서 송신자측 앱(주)에스비아이티에 최초 로그인 이후 권한을 동의해주면 이후에는 수신자 측에서 로그인을 할 필요없이 메시지를 수신 받을 수 있는건가요? (송신자 로그인 가정)

  2. 만약 1에서 수신자 측도 로그인이 필요로 하다면 해당 수신자의 정보(UUID) 등을 가져 올 수 있는 시간이 존재하나요? 존재한다면 몇 시간정도인가요?

바쁘실텐데 자꾸 질문 남겨드려 죄송합니다. 위에 질문과 혹시나 제가 잘못알고 있는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신자는 계속로그인 할 필요없습니다.
한번 로그인으로 앱과 연결이 되면 되구요, 그때 메시지와 친구목록 권한 동의만 하면 됩니다. !!

아 그렇군요… 제가 조금 다르게 이해하고있었네요

번거로우실텐데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