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목록 / 메세지 api 사용 신청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비즈앱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신청 작성 전, 전달 드렸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E-mail : hj.nam@kt.com
    앱 이름 : 우선샵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선물을 목적으로 상품 결제 후, 선물을 받을 친구를 친구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선택된 친구에게 카카오 메세지를 통해, 배송지 입력을 위한 모바일웹 주소를 전달합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저희 서비스에 카카오톡 간편가입을 통해 가입한 회원이, 카카오톡 로그인으로 로그인 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구입할 선물을 선택 후, 메세지 전달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카카오톡 친구를 표시합니다.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상품의 결제가 완료되면, 선택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카카오 메세지가 발송됩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IMAGE 2021-04-01 08:47:30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두가지 조건이 충족되야 친구목록에 표시되는데 알고 계신가요?

  1. 로그인한 사용자의 카톡 친구일 것
  2. 친구도 제작하신 앱에 로그인 한적이 있으며 권한 동의 했을 것

네 해당사항 알고 있습니다.
실 서비스에서는 용도에 따라 알림톡과 혼용할 예정입니다.

넵, 그런데 가장 최근 조회 하신 친구 목록조회에 조회 건수가 0건으로 나오는데요.

팀멤버 추가 하셔서 구현하실 기능 모두 테스트 후, 다시 댓글 주시겠어요?

image

팀맴버 간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케이스도 있어서 최근 조회건이 0건으로 찍히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앱 전체의 통합테스트 진행 중이라, 친구 조회 건수가 0건인 케이스를 제거할 수는 없을 듯 하지만, 테스트는 완료된 상태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승인 처리는 불가할까요?

1건 조회된 케이스 확인 하였습니다. 권한 부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