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사용 신청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1.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1.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1.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들에게 개별적으로 각종 설문조사 링크(구글 폼) 및 메시지를 보내기 위함
  2.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관리자가 직접 또는 python, chrome driver 사용하여 requests로 로그인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외부 RFID 카드 리더기에 학생증 등 확인이 가능한 개인식별 카드가 찍히면 값을 컴퓨터로 받아와 그 값에 해당하는 친구를 찾아 선택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위의 동작에서 친구가 선택되면 메시지 전송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 없습니다.
  3.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python에서
    image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메세지를 수신 받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야합니다.

  1. 발신자와 카카오톡 친구일 것
  2. 수신자(학생들)도 YES앱에 최초 한번은 로그인 해야 할 것
  3. 수신자(학생들)도 친구 권한, 메세지 권한에 동의 할 것

위 내용이 충족되야 메세지 발송 가능한 것 알고 계신가요?

1개의 좋아요

수신자도 이전과 같이 팀 멤버로 등록하고 수신 동의 설정을 해야한다는 건가요??
(= 팀 멤버에게만 발신가능하다는 건가요?)

권한 부여되면, 팀멤버에는 등록할 필요 없습니다. (팀멤버는 테스트용)

다만, 권한 부여된 후

메세지 받을 학생들도 시스템(앱)에 로그인 해서 권한 동의를 해야

발신자가 메세지를 발송할 수 있다는 의미예요~

네 권한 동의는 받을 수 있습니다.

넵, 권한 드렸습니다~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