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해 모먼트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나스미디어
APP 이름(ID): nasmedia_API (244422)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모먼트 API 연동 관련 문의 드립니다.
*첨부파일
광고주 모먼트 계정정보_피알앤디컴퍼니_헤이딜러224330
나스미디어_디벨로퍼스앱정보
내부 광고주 중 1번 첨부파일 내 모먼트 계정으로
저희 대행사 모먼트 API 활용을 요청주셨는데요,
저희 내부에서 광고주 모먼트 API 활용 요청을 처음 확인하게 되어
연동 방법 및 광고주 개별 연동 가능 여부에 대해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1. 대행사-광고주 모먼트 API 연동 방법 및 프로세스 안내 문의 2. 저희 대행사 모먼트 API 연동시 개별 광고주 계정 연동 가능 여부 문의
->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moment/common
페이지 내 '카카오모먼트 API를 호출하려면 본인인증을 받은 카카오계정이 광고계정의 마스터 및 멤버 권한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부분이 있는데요,
1)) 나스미디어 앱으로 개별 모먼트 계정에의 API 연동이 가능한지, (광고주가 자신 계정의 데이터만 확인 가능하도록 연동)
2)) 아니면, 나스미디어 앱으로의 연동이기 때문에 나스미디어 대표 계정 공유(admc@nasmedia.co.kr)등에서 광고주 개별 데이터 연동이 불가능한 상황이 있을지 확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행사 계정/데이터 보호 차원)
연동 방법 및 프로세스는 공식 가이드 문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모먼트 권한이 부여되어 이미 연동가능한 상태로 전환이 되었고 가이드 확인하시어 연동작업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진행중 혹은 진행후 가이드와 상이하게 응답하는 부분이 있다면 devtalk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개별 광고주 계정 연동
나스미디어 대표 계정이 운영하는 모든 계정에 마스터나 멤버로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 계정들을 오픈API를 통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광고주 개별 대응은 나스미디어 개발 방식에 따라서 선택하여 보여줄 수 있는 부분으로 모먼트에서 별도로 제어하고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