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리포트 api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v4 API 이용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요약]

  • 이슈 : 카카오모먼트 v1 API 종료로 인한 내부 솔루션 내 버전 변경 작업 이슈(v1 -> v4)
  • 내용 : 보고서 API(v4)의 시간 제한 생김
    API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 시간 늘어남
    내부 입찰 솔루션의 시간(or 데이터) 보장 어려워짐
    개선 방법이 있는지 문의

[내용 상세]
현재 내부 자동입찰 솔루션에서 광고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보고서 v1 API 를 이용 중에 있습니다.
v1 API가 종료됨에 따라 v4로 변경 작업 중
보고서 API 이용시 "앱 ID당 5초, 10초의 제한"이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솔루션에서 1시간에 한번씩 오늘자 데이터를 수집하여 입찰을 진행 하여야하는데
시간 제한으로 인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간이 이전대비 3배이상 더 소요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솔루션을 이용하는 계정이 많아 질수록 참조하는 데이터의 시간과 액션을 취하는 시간의 갭이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엔 오후 2시까지의 데이터를 참조하여 2시 5분쯤 액션을 취했으나
변경후 2시까지의 데이터로 2시 25분에 액션을 취해야함, 이용량이 많아질수록 갭이 커질것으로 예상)
이에 개선할 방법이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 API 담당자입니다.

광고계정 및 캠페인 그리고 광고그룹 보고서 API를 V4 버전으로 변경중이라고 말씀주셨는데요
혹시 기존 V1처럼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V1의 경우 멀티 조회를 지원하지 않고 V4의 경우엔 멀티 조회를 지원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 계정보고서 - 한번 요청에 최대 5개까지 한번에 조회 가능
  • 캠페인보고서 - 한번 요청에 최대 5개까지 한번에 조회 가능
  • 광고그룹보고서 - 한번 요청에 최대 20개까지 한번에 조회 가능

혹시 기존 V1처럼 한번에 1개의 단위에 요청하던 방식을 V4 (멀티 조회) 방식으로 적용하셨는데도
시간 제한이 걸리는지 확인 부탁드릴께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V4로 멀티 조회를 진행하고 있으나 V1으로 진행했을때보다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는것으로 확인됩니다.
V1으로 진행하였을때는 API요청에 대한 시간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멀티로 호출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예를들면 10개의 캠페인리포트를 조회한다면,
V1의 경우 API호출에대한 제한이 없어 프로세스를 여러개 띄워 리포트호출을 한번에 진행할수 있었지만
V4의 경우 API호출에대한 제한이 있어 5개의 리포트를 호출하고 대기한 다음 나머지 5개의 리포트 작업을 진행할수있습니다.
이에 작업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방법이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도 같은 이슈로 고민중이라 관련 스레드에 추가 문의드립니다.

모레(2/25) 종료되는 Open API v1 관련하여, 저희도 보고서 조회 관련해서는 여전히 v1을 사용중입니다.
v4에서 멀티 조회가 지원되지만 실제 불러오는 처리 속도에 대한 효율은 v1 방식이 월등히 빠른 상태인데요.
향후 조회할 광고 계정 목록이 늘어날 가능성이 커짐을 고려하면 꼭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생각이 됩니다.

보고서 API 관련하여 개선 예정된 부분이 있을지, 가능성과 대략적인 시기라도 알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