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친구 api 사용 신청합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보험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자사의 FC (이하 A) 가 있으며 관리자는 A에게 자체 제작한 영상과 보험관련 뉴스를 전달
    => 사전에 전의된 로직에 따라 FC에게 자체 제작한 영상 및 회사 실적 내용이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가 전송
    => 친구 API 필요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1. 관리자는 메세지 발송 화면으로 최초 접속 시 메시지 전송용 엑세스 토큰을 DB 에 저장합니다.

    1. FC는 최초로 메시지를 받을 때 정보제공동의 합니다.
    2. 서버에서 crontab을 통해 스크립트를 자동 수행 합니다.
    3. 해당 스크립트는 새로운 보험뉴스 수집 및 자체 제작한 출력물을 조합하여 내용를 생성합니다.
    4. 일정 조건에 맞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내용을 전송합니다.
  6.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KakaoTalk_20201230_182333993

친구/메시지 api는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지나친 피로감을 주지 않기 위해 사용자의 동작에 의한것이 아닌 자동적으로 전송되는 메시지 전송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자동 전송이 아닌 사용자의 동작에 의해 전송되도록 메시지 전송 형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자동 전송이 될 수 밖에 없는 서비스라면, 사용자가 자동 메시지를 전달 받음을 명확하게 인지 할 수 있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넵 부득이하게 자동 전송으로 메시지를 보내야합니다.

그리하여 로그인, 동의화면 에 메시지 자동 전송 관련 알림 내용을 추가 하였습니다.

화면 이미지로 첨부합니다.

추후 자동 전송 동의 여부 확인 값을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수신 / 비수신 선택할수있도록 추가 예정입니다.

13131313KakaoTalk_20210104_161406027

친구/메시지 권한 드렸습니다.

1개의 좋아요

넵 감사합니다 고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