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트 api 오류 문의(수정)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문의를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 사업자명: 이엠넷
  • APP 이름(ID):
  • 문의 내용:

카카오 API 업데이트 전
계정/캠페인/그룹/소재 단위의 API 호출 과정에서,
하나의 단위 API 송수신이 완료되면 그 다음 단위의 API 작업으로 넘어갈때에 기존 0.5초의 Delay가 발생했던 것이
업데이트 후,
10초 이상의 Delay Term 이 발생하고 있음
당사에 해당 API 송수신 단위 (계정, 캠페인, 그룹, 소재 등)가 많아 전체 작업 시간이 기존 2시간에서 40시간 이상으로 대폭 늘어난 상황으로, API 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의 API 업데이트 이후 Delay Term 이 대폭 늘어난 원인과 해소 일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 API 담당자입니다.

다른 경로를 통해 요청하신 광고 계정 보고서 스펙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오픈시에 가이드를 통해 안내되었던 부분중에 경로가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수요일에 디벨로퍼스 가이드가 수정되었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선 아래 경로를 변경해 주시고 요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요청하신 URL
[Request]
GET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report?datePreset=YESTERDAY&level=CAMPAIGN&metricsGroup=BASIC%2CADDITION%2CMESSAGE%2CMESSAGE_ADDITION%2CMESSAGE_CLICK%2CPLUS_FRIEND%2CPIXEL_CONVERSION%2CSDK_CONVERSION%2CVIDEO HTTP/1.1

응답을 받을 수 있는 URL
GET https://apis.moment.kakao.com/openapi/v4/adAccounts/report?datePreset=YESTERDAY&level=CAMPAIGN&metricsGroup=BASIC%2cADDITION%2cMESSAGE%2cMESSAGE_ADDITION%2cMESSAGE_CLICK%2cPLUS_FRIEND%2cPIXEL_CONVERSION%2cSDK_CONVERSION%2cVIDEO HTTP/1.1

아울러 응답 받을 수 있는 URL로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리며
API 의 Delay 가 여전히 느린지 느리다면 대략적으로라도 어느정도 느린지 다시 한번 코멘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주신 API 에 대한 호출은 Delay 없이 정상적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송수신 이후 다음 단위의 송수신 데이터로 넘어갈때 기존에는 즉시 (0.5초 정도) 수행되던 것이
금번 업데이트 이후 단위 당 10초로 확인되어
하루 수만번의 호출을 주고 받아야 하는 대행사는 업데이트 된 API 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DEV 사이트에 금번에 공지된 내용을 보면 신호당 10초의 지연시간이 발생하는 것으로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저희를 포함한 다수 단위의 신호를 주고 받아야 하는 에이전시에서 예전과 같이 다음 신호로 넘어 갈때의 시간 Delay가 없이 바로 적용을 받을 수 있는지 다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 API 담당자입니다.

위에 문의 주신 내용중에 아래 내용이 보고서 API 중 계정 보고서를 말씀하시는걸까요?
우선 아래 문의 주신 내용이 계정 보고서가 맞다면 기존의 계정 보고서(V1 버전)도 10초에 1번 요청이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하나의 송수신 이후 다음 단위의 송수신 데이터로 넘어갈때 기존에는 즉시 (0.5초 정도) 수행되던 것이
금번 업데이트 이후 단위 당 10초로 확인되어

다만, 최초 문의를 주신글 때문에 계정 보고서라고 판단되는부분이라 저희가 정확히 어떤 API 를 말씀하시는지
알수가 없기에 기존 API 의 제한 정책이 없었다는 부분에 대해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API 를 더 정확히 알려주시면
더 빠른 응대가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API.txt (4.5 KB)
카카오 API

안녕하세요,
문의드릴 내용 관련 파일을 첨부하여 문의 드립니다
첨부 이미지의 1, 2번이 신버전이며 3, 4번이 구버전 입니다.
신버전 과 구버전 같은 api를 호출했을 경우, 신버전에서만 10초 대기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확인 요청 드립니다.

11.16 추가) 말씀주신 것과 같이 보고서 API에 대한 문의가 맞는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먼트 오픈 API 담당자입니다.

답변이 너무 늦었는데 송구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기존에 V1의 경우에도 10초 1회 정책이 적용되었지만 내부 이슈로 여러번 호출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기존의 API 보다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정상적으로 적용된 V4 버전을 오픈하였는데요

V1과 다르게 호출 제한 정책으로 많이 불편한 부분이 있어 11월 중으로 아래와 같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곧 공식적인 공지 예정 )

  1. 광고 계정 단일 보고서 (5초 1회 요청)
  2. 광고 계정 복수 보고서 (5초 1회 요청, 한번에 5개의 계정까지 조회 가능)
  3. 캠페인 복수 보고서 (5초 1회 요청, 한번에 5개의 캠페인까지 조회 가능)
  4. 광고그룹 복수 보고서 (10초 1회 요청, 한번에 20개의 광고그룹까지 조회 가능)
  5. 소재 복수 보고서 (10초 1회 요청, 한번에 100개의 소재까지 조회 가능 : 기존과 동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