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api 사용 신청합니다

1.문서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API 검수 신청 방법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비즈앱 신청하였습니다.

  2.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 @anon7676168 계정으로 메시지 드렸습니다.

  3.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email: ytkim1226@gmail.com
      App name: 쌍용POP
  4.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친구 api를 함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친구 api 사용할 계획입니다. 친구목록 불러오기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앱 이름은 쌍용POP입니다.
    앱의 목적은 생산 현장에서의 라인 비가동 상태 및 항목을 담당자들에게 카카오톡으로 공지하기 위함입니다.

  5.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누가 어떻게 로그인을 하는지]
    -[어떤 동작으로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어떤 동작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지]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메시지 전송 API 서비스 순서
5-1. 왼쪽 중앙의 “인증코드 받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생산 현장에서 관리자 계정으로 최초 로그인을 합니다.
image

5-2. 로그인 후 인증코드를 부여 받고 “토큰요청하기” 버튼을 눌러 토큰을 요청합니다.(타이머를 지정해 토큰을 일정시간 후 리프레시 하도록 설정합니다.)

5-3. 아래와 같이 생산 라인별 담당자를 지정합니다.(담당자를 지정하면 담당자의 카카오톡 ID를 저장합니다.)
image

5-4. 생산현장에서의 라인 가동을 확인하여 라인 상태가 비가동으로 변경되면 지정했던 라인 담당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때 저장해두었던 카카오톡 ID NUMBER를 사용하여 UUID 값을 불러옵니다. 라인별 메시지 역시 미리 저장해두어 비가동 상태로 바뀌었을 때, 각 라인에 해당하는 담당자에게 지정한 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테스트 하였습니다.)
image
image
image

  1.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 5번에 같이 첨부합니다.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친구/메시지 api 권한 드렸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질문사항이 있어 댓글남깁니다.

친구 api 권한을 받은 후에는 친구 목록 불러오기시 카카오톡 디벨로퍼 앱에 가입되지 않은 사람이더라도
서비스 앱에 로그인 해서 조건동의한 친구들 모두 불러와지는게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혹시 동의 후에도 실시간으로 바로 나타나는게 아니고 시간을 더 두고 테스트 해보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조건에 동의하면 모두 불러와지는것이 맞습니다.
다만 친구 api는 약 10분간의 응답 캐시가 있습니다. 새로운 친구 목록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잠시 뒤에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카카오 소셜 api 가이드 중 이용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