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api 에서 발생하는 문제 이미지가 안나와요

카카오톡 피드 메세지에서 공유하면 최 하단 왼쪽 이미지에서 회색화면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 무슨문제 일까요?

앱 아이콘쪽이요

어떤 이미지인지 알기가 힘든것같은데 혹시 캡쳐를 보여주실 수 있을까요?

일단 기본적으로 최하단 왼쪽에는 설정해놓은 앱 아이콘과 앱 이름이 나옵니다.
앱 아이콘이 설정되지 않으면 기본 아이콘이 나오는게 그 기본아이콘이 회색에 하얀색 글씨로 APP이라고 써있는 형태입니다.
공유된 메시지에서는 크가기 작아 APP이라는 글자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image

image

앱 아이콘은 등록된 상태인데 회색 화면이 나옵니다.

테스트 해볼수 있는 페이지를 알려주실수 있나요?
추가로, 문제 상황이 발생하는 환경에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pc톡인지, 안드로이드인지, ios인지, 혹은 모두에서)

현재 개발중인 곳에서 나오는거라,
pc버전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로 테스트? 하는방법은 어떻게 전달드려야 할까요?

스크린샷에 나온 이름으로 찾아봤습니다만,
개발중이신 앱이 ALYacM(app id: 399938)가 맞나요?

일반적인 상황 아닌것을 보여 직접 테스트를 해볼수 있는지를 물어본 것입니다.
사용중인 api가 카카오 링크일것으로 보여서 개발중인 페이지에 접속할수 있다면 확인이 가능할텐데,
혹시 외부에서 접근할수는 없는 환경인가요?(메시지로 보내주셔도 무방합니다.)

아니면 혹시 같은 환경에서 디벨로퍼스의 rest api 도구의 나에게 보내기를 이용해 테스트 해보실수 있나요?
사용되는 api는 다르지만 현재 문제가 되는것은 전달되는 메시지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며,
해당 부분이 구성되는 과정은 카카오링크나 나에게 보내기가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한번 테스트해주셨으면 합니다.

네 맞습니다. 399938
외부에서 접속이 불가능한 환경입니다.
말씀해주신 링크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혹시 이거 테스트로 사용할만한 json이 있을까요?
{“template_object” : {“object_type” : “feed” , “content” : “aa”}} 이렇게 넣고 사용했는데

image

나와서요

메시지 만들기 가이드의 샘플중 피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image

이렇게 나옵니다.

혹시 이걸 원하신게 아닐까요?

어떻게 된건가요?

환경의 문제인 것으로 보여 확인 중에 있습니다.
등록하신 아이콘이 pc톡과 ios(카카오톡 내, 카카오톡 인앱 브라우져, 크롬 사파리), 맥os(크롬에서만 정상)에서 제대로 안보이는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혹시 아이콘을 다시 등록해주실수 있을까요

@sid.seo 안녕하세요 @yeboykr1님과 함께 개발을 하고 있는 서버 개발자입니다.
제가 보기엔 webp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webp) 코덱 부재로 인하여 발생하는 이슈로 보입니다.
제가 이 앱을 등록 하던 당시에는 developers.kakao.com 에서 앱등록시 webp이미지가 업로드가 되었는데, 그러면서 발생 되는 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카카오측 서버에서 이미지 타입 체킹을 실패하거나 조건에 타지 않으면 무조건 확장자를 ".jpg"로 처리 해버리는 것 같아보이네요. (현재 저희 개발자 콘솔에서 다운로드 시도시 webp파일을 jpg로 내려주는 상황)

현재는 png파일로 다시 업로드하였더니 정상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sanghen108 네 webp형식에 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디벨로퍼스의 개발자 콘솔에서 아이콘을 등록할 때, jpg, gif, png 세가지 형태만으로 제한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외의 확장자는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음 그렇다면 먼가 잠시 잠깐의 버그가 있던 순간에 저희가 업로드를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 외에는 저희가 카카오 서버에 임의로 파일을 업로드 하고, developers 상에서 그 파일을 지정 할 수는 없으니까요)

현재는 PNG 파일로 변경되어 정상 사용중에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지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