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목록 api 사용 신청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1/2. 기본정보:
비즈앱: 데브헤드 주식회사(사업자등록번호 259-87-01543)
OWNER 개발자 계정: whositae@gmail.com

“스퀴즈런” 에서 친구 목록 api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스퀴즈런은 실시간으로 야구를 보면서 야구에서 나오는 각 상황에 맞춰 포인트를 획득하고
순위를 경쟁하는 앱입니다.
재화를 베팅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도박과는 아주 거리가 멀고 "잼라이브"와 비슷한 형태의 퀴즈 앱입니다.

이 앱에서 친구끼리 친구 방을 만들 때, 카카오톡으로 친구를 초대하기 위해서
카카오계정을 활용한 로그인 및 회원가입, 또 친구 목록 보기를 사용하고자 합니다.

맨 첫 화면에 나오는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하거나 가입을 합니다.
가입되지 않은 카카오 계정의 경우에는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하기를 누르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이미 가입된 카카오 계정의 경우에는 메인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메인 화면에는 그날의 KBO(한국 프로야구) 경기 일정이 표시되는데
각각의 경기 버튼을 누르면 그 경기가 진행 될 때 같이 채팅하면서 퀴즈를 풀 수 있는 방으로 들어갑니다.

이 때, 화면의 오른쪽 가운데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보라색 친구방으로 이동하는데,
친구들끼리 같이 퀴즈를 풀기 위해서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이 때 카카오 친구 목록을 활용합니다.

이 친구 목록은 경기 방에서 나왔을 때, 하단 탭 중 맨 오른쪽 프로필 탭에서 친구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 실제동작화면 캡처는 PDF로 첨부하였습니다.
    카카오 API 이용.pdf (685.9 KB)

죄송하지만 구현하신 서비스는 게임으로 보입니다.
운영정책 1장 1조의 1,2항에의해 게임관련 서비스는 카카오게임즈와의 제휴없이는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휴관련 문의는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서비스는 이미 구글 플레이에 등록하였는데, 게임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분류입니다. 유명 실시간 퀴즈 서비스인 스노우 사의 “잼라이브”, 카카오 플랫폼 서비스를 이미 이용하고 있는 “더퀴즈라이브” 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이 아닌 일반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사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를 거치느라 답변이 늦어졌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말씀하신대로 게임이 아닌것으로 분류 하고자 합니다.

정상적인 호출 확인 후, 친구 api 사용권한을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