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목록 받기 api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친구 목록 받기 API 활용 시 빈 리스트를 응답받고 있습니다.
{ elements: [], total_count: 0, ... }

애플리케이션에 팀원을 등록했는데 elements에 팀원 정보가 들어오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팀원 등록만으로는 조건이 만족되지 않고, 팀원도 해당 앱에 로그인하여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3개의 좋아요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십니까
친구에게 카카오톡 보내기 위해 친구 목록을 신청했는데 아래와 같은 response를 받았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elements”:[],“total_count”:0,“after_url”:null,“result_id”:“zb*************************pcqV49A0”,“favorite_count”:0}

위의 Dev Talk의 내용은 “팀원 등록만으로는 조건이 만족되지 않고, 팀원도 해당 앱에 로그인하여 연결된 상태” 여야 한다고 했는데
팀원의 계정으로 kakao Developers를 로그인 하여도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합니까?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친구 목록에는 앱에 한 번이라도 로그인하여 연결된 사용자여야만 포함됩니다.

친구 사용자 계정이 카카오디벨로퍼스에 로그인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 앱에 로그인하여야 합니다!
가이드의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간단하게는, 친구 사용자 계정으로 [도구] > [REST API]에서 'developers-sample’이 아닌 사용하시는 앱을 선택하고 토큰 발급을 하셔도 앱과 연결된 상태가 됩니다.
그 후 친구 목록을 조회할 사용자 계정으로 카카오톡 친구 목록 받기를 테스트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