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목록 및 메시지전송을 위한 api검수 요청드립니다

  1. OWNER의 개발자 계정(email) : saeseal@hanmail.net
    앱이름: KKObuilder

2…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
이유: 골프장에서 부킹취소로 인하여 잔여티가 발생한 경우 등록된 친구들에게 그 정보를 알려주기 위함.
방식: 골프장 예약관련 홈페이지에 일정시간 간격으로 접속하여 취소티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친구에게 메시지 전송

  1. 순서

    1. 카카오로그인(API키, 리디렉션URL포함)
    2. 인증코드를 이용하여 ACCESS_TOKEN요청
    3. 친구목록 요청 후 메시지를 전송할 친구등록
    4. 이벤트(취소티)발생 시 등록된 친구에게 메시지전송
  2. 실제 동작화면
    메인화면
    카톡화면

아래 부분에 질문이 있습니다.

메시지 api를 통한 메시지 전송의 경우, 사용자의 동작이 아닌 자동적으로 전송되는 방식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같이 올려주신 동작화면상에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라는 버튼이 보여 실제 동작이 어떤건지 모호합니다.

또한, 필수는 아니지만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 이름은 올려주신 카카오톡 화면에서와 같이 메시지 하단에 같이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개발중이신 서비스를 잘 나타낼수 있는 이름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발중인 프로그램은 제 개인 컴퓨터에 설치되어 골프회원권을 가지고 있는 저와 특정친구들에게만 사용할 목적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골프취소티를 확인하기 위해 골프장 홈페이지를 수시로 검색한 후 취소티 발생여부를 확인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방지하고자 프로그램에서 취소티 여부를 일정시간 간격으로 확인한 후 이벤트 발생시
저와 등록된 친구들에게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자동전송이지만 제가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상에 보이는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기 버튼은 수동으로 공지사항을 전송하기 위합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애플리케이션 이름은 T-MAMAGER(티매니져)로 변경하였습니다.

네 확인감사합니다.
정상 요청 확인 후, 친구 api 및 메시지 api 권한 드렸습니다.

API권한 부여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에 있는데, 친구목록받기 API는 팀원으로 등록된 리스트만 불러올 수 있는지요?
제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목록을 받을 수는 없는지요?
만약 가능하다면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검수전이라면 팀원으로 등록된 리스트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api 권한 부여는 팀원이 아닌 모든 친구 목록을 받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외에도 친구목록 받기에서 제한점은, 같은 서비스에 가입했으며 그 과정에서 친구 목록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권한 부여 이후에도 원하는 데로 친구 목록이 나오지 않는 다면 서비스 가입여부나 친구 목록 제공 동의를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