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목록api 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owner의 개발자 계정 : yujinkim11@hanmail.net

앱이름 : save_our_system

앱에서 api를 사용하는 이유/방식 : iot 장치의 센서값이 지정된 정도를 초과할 경우, 사용자들에게 알림을 보냄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 :

  1. 카카오톡 로그인
  2. iot 장치의 센서값이 지정된 정도를 초과
  3. 친구 목록을 받아와서 친구들에게 알림을 보냄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

  1. 메인화면
    11
  2. 카카오로그인화면
    12
  3. 알람발생
  4. 친구목록의 친구들에게 알림보내기 ( 팀멤버에게 메세지 보내기 테스트)
    123
    48

친구 목록 및 메시지 전송 api를 검수하는 이유는
다량의 메시지 전송으로 인한 카카오톡 이용에 있어 피로감을 유발시키지 않기 위함입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인지 없이 자동적으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식을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적어주신 설명으로는 센서 감지값에 의한 자동전송으로 보입니다.
메시지가 보내는 과정을 좀더 상세히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동적으로 메시지가 보내짐을 이용자가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송 과정 및 실지 동작 캡쳐 또한 비슷한 이유에서 적어달라는 요청이며,
실제 서비스과정에서 어떤식으로 전송이 되는지를 알기 위함입니다.
붙여넣어주신 스샷중에 메시지 전송은 커맨드 창에서 curl을 이용해 보낸것으로 확인됩니다.
서비스상에서의 실제 동작을 알수 있게 부탁드립니다.(서버 코드상에서 전송되는 경우, 설명만 하셔도 됩니다.)

제가 친구 목록 및 메시지 전송 api를 사용하는 부분은 센서 감지값에 의한 자동전송이 맞습니다.
하지만,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목적은 센서 감지값으로 기계의 작동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즉,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기계를 관리 및 관찰하면서 최대한 오작동이 이루어지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다량의 메세지 전송은 거의 없을 것이고
그럼에도 카카오톡 api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유는 만에하나 오작동이 일어났을 경우 사용자들에게 좀 더 빠르고 확실하게 알림을 보내고자 함입니다.

한 기계의 오작동으로 메세지가 전송되는 인원은 5명 안팎이며, 빈도수는 한달에 1번 이하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적으로 메시지가 보내짐을 이용자가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alert를 띄우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보내지는 과정은,
arudino에서 지정된 값을 초과하는 값이 감지되면, server로 신호를 보내게 되고
server에서 api를 사용해서 사용자들에게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내게 됩니다.

자세한 답변 갑사드립니다.
친구목록/메시지 전송 api 사용 이력도 정상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api 사용권한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