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목록 api 사용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사업자번호가 없어서 비즈앱 신청을 못하고 있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OWNER 개발자 계정 : ehtnfsha@naver.com
    앱 이름 : 로또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로또번호 생성 후 카카오톡 메세지로 번호 전송 후 당첨 결과 전송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1.카카오톡 로그인 회원정보 받아온 후
    2.해당 정보로 회원가입
    3.로또 추천번호 생성 후 전송
    4.당첨번호 매칭 후 결과 전송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첫째로 작성해주신 설명 내용이 부실하여 api 사용에 적절한 서비스인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메시지 api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간의 소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api입니다.
또한 단순히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메시지 전송이라면 카카오링크가 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링크는 메시지 api와 달리 별도의 검수 절차가 필요 없으며, 메시지를 받는 대상도 로그인된 계정의 모든 친구에게 제한 없이 전송이 가능합니다.